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세븐일레븐 - 먹쉬돈나쫄볶이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또 하나의 맛집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다. 최근 삼청동 즉석 떡볶이 맛집으로 유명한 '먹쉬돈나'와 함께 '먹쉬돈나쫄볶이'를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맛집 열풍과 함께 다양한 맛집 음식을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유명 맛집 메뉴를 그대로 재현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먹쉬돈나'는 1995년 삼청동에서 테이블 4개로 시작해 현재 대한민국은 물론 세계 각지 점포를 운영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이 반드시 가봐야 할 맛집으로 꼽기도 한다.

세븐일레븐 '먹쉬돈나쫄볶이'는 '먹쉬돈나' 레시피를 반영한 특제소스를 활용하여 만든 제품으로,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매콤달콤한 떡볶이 특유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또한 쫄면 사리를 넣어 떡볶이와 쫄깃한 쫄면을 함께 맛볼 수 있도록 했다.

 

‣ 세븐일레븐 - 달달꿀떡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이달 초 출시한 떡 디저트 상품 '달달꿀떡'이 뜨거운 인기몰이 중이다.

최근 전통 간식이었던 떡이 젊은 층들의 입맛에 맞게 변화하면서 인기 디저트로 주목받고 있다. 맛과 비주얼을 동시에 사로잡은 이색 떡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세븐일레븐은 '딸기모찌', '인절미' 등 떡을 활용한 디저트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상품 구색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3일에 출시한 '달달꿀떡'은 일본 인기 간식 '당고'를 벤치마킹한 상품으로, 국내산 벌꿀, 조청, 간장을 넣어 만든 소스에 국내산 찹쌀떡을 넣어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단짠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SNS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약 3주 만에 판매량 30만 개를 돌파했다.

 

‣ 롯데제과 - 옥동자 모나카

롯데제과는 인기 아이스크림 ‘옥동자’를 바, 콘 형태에 이어 샌드형 ‘옥동자 모나카’로 출시했다.

‘옥동자 모나카’는 아이스크림, 초콜릿, 블랙쿠키의 3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아이스크림 속에 초콜릿 층이 있어 아이스크림의 부드러움과 초콜릿의 달콤함이 조화를 이룬다. 또 아이스크림 속의 블랙쿠키칩과 바삭한 모나카는 씹는 식감을 한층 더 풍부하게 만든다.

옥동자 모나카 패키지 디자인도 앞서 출시된 바, 콘의 패키지 색상, 글자 등 이미지를 동일하게 적용, ‘옥동자’의 디자인 정체성을 유지했다.

 

‣ 동원 F&B - 덴마크 건강한 우유 4종

동원F&B의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 ‘덴마크’가 건강한 원료로 맛과 영양까지 담은 ‘덴마크 건강한 우유’ 4종을 출시했다. 곡물을 활용해 영양성분을 높인 ‘건강한 사탕수수우유’와 ‘건강한 귀리우유’를 비롯해 설탕 대신 자일로스 슈거를 사용해 당 함량을 낮춘 ‘건강한 딸기딸기우유’와 ‘건강한 바나바나우유’ 등 총 4종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건강한 사탕수수우유는 정제하지 않은 사탕수수 시럽을 넣어 달콤하면서도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하다. 건강한 귀리우유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인 귀리를 통째로 갈아 넣어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고소한 풍미가 살아있다. 건강한 딸기딸기우유와 건강한 바나바나우유는 기존 덴마크 브랜드의 스테디셀러인 딸기딸기우유와 바나바나우유에 당 저감화를 적용해 건강성을 높인 제품이다. 일반 설탕을 자일로스 슈거로 교체했다.

 

‣ 롯데제과 - 스키피 시리즈 3탄 ‘스키피샌드’

롯데제과가 스키피(SKIPPY) 시리즈로 아이스샌드를 선보였다. 지난여름에 출시된 스키피 바, 콘에 이은 세 번째 유형이다.

스키피샌드는 부드러운 카스텔라 사이에 진한 땅콩버터 믹스와 시럽이 들어 있어 달콤함과 짭짤함이 함께 느껴지는 제품이다. 또 샌드 형태라서 차가운 날씨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크림이다. 일반적으로 아이스크림은 디저트로 즐기는 경향이 많지만, 스키피샌드의 경우 카스텔라가 포개져 있어 출출할 때 간식으로 즐기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한편 롯데제과는 올해 7, 8월에 글로벌 땅콩버터 브랜드인 스키피(SKIPPY)와 손잡고 스키피바, 스키피콘을 차례로 선보이며 젊은 층 사이에 불고 있는 단짠 트렌드에 부응했다. 이번에 선보인 스키피샌드 역시 마니아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것으로 보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 공차 - 커피 신메뉴 2종

티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가을 시즌을 겨냥해 ‘커피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 신메뉴는 쌀쌀해진 날씨에 잘 어울리는 달콤한 맛과 깊고 부드러운 풍미를 선사하는 ‘딥바닐라 카페라떼’, ‘딥모카 카페라떼’ 2종으로 구성됐다.

딥바닐라 카페라떼는 진한 커피에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빈이 더해져 바닐라 라떼의 달콤한 맛은 물론 깊고 부드러운 풍미까지 배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빈은 특유의 깊고 달콤한 향을 지녀 음료를 마실 때 향을 음미하며 즐기면 그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딥모카 카페라떼는 카카오 함량이 높은 초콜렛 파우더를 사용해 한층 더 깊고 고급스러운 풍미의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모카의 풍미와 공차의 베스트 토핑으로 손꼽히는 달콤 짭쪼름한 밀크폼의 조화가 어우러져 감칠맛을 더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