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을 공포와 분노로 몰아넣은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이 조명된다.

26일 방송되는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궁금한 이야기Y’에는 지난 14일 발생한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에 대한 진실 추적이 그려진다.

사건 당일 이른 아침 신고를 받고 강서구의 한 PC방으로 출동한 119대원은 참혹한 현장을 마주했다. 구급대원은 “출혈량이 그렇게 많은 환자는 저희도 처음이었습니다. 옷도 당연히 다 젖어있었고, 피가 흐르고 흘러서 다리까지 내려가 있는 상태였어요”라고 당시를 전했다.

남성은 곧바로 병원에 이송됐으나 끝내 과다출혈로 세상을 떠났다. 숨진 피해자는 PC방 아르바이트생, 하필 그날이 마지막 출근이었다는 사연이 알려지며 주변을 더욱더 안타깝게 했다.

피해자 얼굴과 목 부위에서 무려 32번에 걸쳐 칼에 찔린 좌상이 확인됐다. 잔인한 사건을 많이 접해본 법의학자까지도 이해하기 힘든 참혹한 상흔이라고 입을 모았다. 범행현장에서 체포된 가해자는 평소 피해자가 일하던 PC방의 손님. 그는 대체 무슨 이유로 이런 끔찍한 범죄를 저질렀던 걸까?

피의자 김 씨는 아르바이트생이던 피해자가 불친절해서 범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납득할 수 없는 건 이뿐만이 아니였다. 바로 피해자가 키 190cm의 건장한 체격에 검도 유단자라는 것.

가족들은 평소에도 꾸준히 운동을 해왔던 아들이 왜 반격하거나 도망치지 못 했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했다. 그러던 중, 한 언론을 통해 CCTV가 공개되고 피의자 김씨의 동생이 공범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자 국민적인 공분이 점점 커져갔다.

'궁금한 이야기Y'는 21살 꽃다운 나이에 생을 마감하게 된 청년의 안타까운 사건을 전하며, 사건 당시의 CCTV영상을 자세히 분석하여 그날의 진실이 무엇인지 추적해본다.

사진=SBS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