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현민이 잘생김과 코믹함을 오가는 ‘정이현’으로 변신한다.

11월 5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tvN 새 월화드라마 ‘계룡선녀전’(극본 유경선/연출 김윤철/제작 제이에스픽쳐스)에서 윤현민이 이과 교수 정이현을 그린다.

(사진=제이에스픽쳐스)

정이현은 훤칠한 외모에 똑똑한 두뇌로 이원대학교 최연소 부교수에 오른 뇌섹남이다. 하지만 매사에 투덜대는 것은 물론 결벽증까지 예민의 끝을 달리는 인물.

매일 실험과 연구, 강의에 치여 사는 이과계열 부교수답게 만성 피로와 불면증을 달고 사는 슬픈 운명(?)을 갖고 있다.

매 작품마다 찰떡같은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준 윤현민은 이번 드라마에서도 일상적이고 소탈한 면을 세심하게 표현한다. 슈트 차림으로 의자에서 잠든 모습이 제 옷처럼 자연스러워 보여 시선을 집중시킨다. 여기에 수려한 비주얼로 여심까지 저격, 남다른 로코력을 발산한다.

더불어 코믹한 모습까지 완벽 소화하고 있다. 눈 밑 다크서클과 어딘가 퀭한 낯빛, 무기력해 보이는 표정까지 피곤 시달리는 정이현의 특징을 십분 살려내며 캐릭터에 더욱 다채로운 매력을 불어넣고 있어 곧 안방극장을 찾아올 ‘계룡선녀전’에 기대가 더해지고 있다.

윤현민은 “생물학과 교수라는 직업은 정이현의 논리적이고 명확한 성격을 보여주는 하나의 백그라운드라고 생각한다. 직업적인 요소는 물론 그 설정을 통해 이현의 성격과 매력을 보다 잘 그려내려고 한다”며 날카로운 캐릭터 분석과 본인만의 표현법을 밝혔다.

화제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계룡선녀전’은 699년 동안 계룡산에서 나무꾼의 환생을 기다리며 바리스타가 된 선녀 선옥남(문채원, 고두심 분)이 정이현과 김금(서지훈 분), 두 서방님 후보를 우연히 만나면서 과거에 얽힌 비밀을 밝혀내는 코믹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다.

대체불가 매력의 교수님 ‘정이현’으로 안방극장을 찾아갈 윤현민은 11월 5일(월) 밤 9시 30분 ‘백일의 낭군님’ 후속으로 방송되는 tvN 새 월화드라마 ‘계룡선녀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