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500만 시대. 혼자서 먹는 건 편하고 익숙하다지만 각종 양념과 레시피를 찾아가며 음식을 만드는 데에 시간을 붓고, 쌓인 설거지거리를 치우는 건 도저히 익숙해지지 쉽지 않은 현실이다. 에디터도 자취 7년차로 돌입하며 냉동식품이나 정크 푸드 위주의 레토르토 식사에서 벗어나고자 여러 요리를 해봤지만 쉽지 않은 일.  

“프리미엄 간편식! ’밀키트’ 시대가 왔다”
비단 이런 현상이 에디터 본인 개인적인 일만은 아닌 듯 하다. 최근 해외 아마존을 시작으로 4차 식문화 혁명 ‘밀키트(Meal Kit·간편 요리세트)’ 열풍이 불고 있다. 국내에서는 신세계푸드, GS리테일, 헬로네이처 등이 밀키트 시장 선두주자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 마켓 ‘헬로네이처’는 배달을 통해 전국 각지의 간편식을 가장 맛있는 상태로 배송해주는 ‘새벽 배송’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힘들게 시간을 내 마트나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주문만 하면 최소 6시간 내 집으로 배송 완료!  
건강한 한 끼, 편리한 생활에 신경 쓰는 세상 모든 싱글들을 위한 자취생 간단요리 간편식을 소개한다.

자취 7년차 에디터가 말하는 집에서 요리하기 힘든 음식들
1. 쓰레기가 많이 나오는 음식 … 날파리 싫어요
2. 재료비가 많이 드는 요리 … 생활비 걱정, 남은 재료 처치 곤란해요
3. 설거지 거리 많이 나오는 요리 … 뒷정리 너무 귀찮아요

1. 술안주가 필요할 때 / 낙지 볶음 
 

야식이 땡길 때, 시원한 맥주 한 잔이 땡길 때 같이 먹기 좋은 볶음류 한식. 그 중에서도 해물류는 손질도 어렵고 요리에 들어가는 재료가 많아 요리 중수 이상의 자취생 아니면 집에서 해먹기 쉽지 않다. 특히 에디터는 낙지류나 오징어류는 재료비도 합리적이라 몇 번 직접 요리해봤는데, 낙지를 세척하고 손질하는 과정이 꽤 어려운 편. 게다가 개인에 따라 곁들여 먹을 밥이나 소면 등을 준비해야 하는 것도 번거로울 가능성이 있다.  

그럴 때 추천하는 자취생 간단요리는 헬로네이처에서 판매하는 ‘슈퍼키친 낚지볶음’. 이미 90% 이상 조리된 낙지 볶음 상태로 배송되는 이 제품. 입맛 까다로운 워킹맘과 젊은 부부들이 밀접한 서울 마포구 아현동 아파트 단지 내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유기농 반찬가게 ‘슈퍼키친’이 직접 요리해 보내는 자취생 간단요리다. 조리 시간은 단 5분. 낙지 볶음을 데우는 동안, 소면을 삶거나 맥주를 잔에 따르기만 하면 근사한 야식 메뉴 완성. 불금을 위해 이번 주에 한번 주문해보면 어떨까? 

제품명 : [슈퍼키친] 낙지볶음 

 

2. 든든한 식사가 필요할 때 / 닭볶음탕
 

자취생이 장을 보거나 외식을 할 때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 가격이다. 배 든든한 식사를 고집하지만, 별식 한 번을 위해 채소, 소스, 메인 식재료 등을 전부 구입하기란 주머니 사정이 걱정될 때. 이럴 때 추천하는 것 또한 한식 자취생 간단요리. 특히 닭볶음탕 같은 요리는 여럿이 먹는 외식 메뉴로 손꼽히기 때문에 혼밥을 부담스러워 하는 사람도 많은 편이니 이 요리가 좋은 대안이 될 수도 있다. 

서울 옥수동 프리미엄 코리안 델리샵으로 유명한 ‘셰프찬’에서 요리한 ‘셰프찬 닭볶음탕’이 바로 그것. 특수 지퍼백을 개봉해 냄비에 붓고 간단히 데워주기만 하면 요리 끝. 양이 많아 혼자 외식하기도, 직접 만들기도 까다로운 닭볶음탕 요리 완성이다. 헬로네이처를 통해 저녁에 주문하면 새벽에 집 앞에 도착하니, 다음 날 언제든 근사한 한끼를 즐길 수 있다. 

제품명 : [셰프찬] 닭볶음탕 
가격 : 15,200원

 

3. 간편하게 먹고 싶을 때 / 떡볶이
 

많은 이들의 소울푸드 떡볶이. 하지만 의외로 직장인 자취생들에게 떡볶이는 쉽게 먹을 수 없는 별식으로 꼽히곤 한다. 그 이유는 우선 늦은 저녁이나 쉬는 날에는 분식점에 방문하기 어렵다. 둘째, 배달음식의 경우 ‘최소 주문 금액’에 맞추기 위해 2인분 이상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자취생이 2인분 이상의 떡볶이를 주문하기 어려운 가장 큰 이유는 쓰레기 처리 때문이다. 남은 음식을 다시 끓이기 힘든데, 이 때 발생하는 날파리와 음식물 처리가 부담스럽기 때문.  이처럼 여러가지의 이유로 다양한 시판 떡볶이 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헬로네이처에서 판매하는 ‘홍군아 떡볶이’는 시중 떡볶이 세트의 업그레이드 판. 소스가 2팩으로 구성되어 있어 1인분 씩 나누어 조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어묵이나 파 등 부재료도 함께 구성되어 있어 한소끔 끓이기만 하면 간편하게 떡볶이를 즐길 수 있다. 함께 먹을 일행이 있다면, 구성품 전부 조리해도 좋다. 

제품명 : [홍군아떡볶이] 국산 햅쌀 매콤떡볶이(냉동)
가격 : 8,800원

 

4. 특별한 다이어트 식이 필요할 때 / 샐러드 
 

가장 대중적인 간편식이자 다이어트 음식은 샐러드. 하지만 자취생이 간편요리로 샐러드를 즐기려면 복잡한 준비 과정이 필요하다. 샐러드 재료는 보통 2~3가지 이상의 채소와 이외 데코 재료로 구성되는데, 이 모든 재료를 구입하고 다듬고 이후에 보관하는 일이 꽤 번거롭기 때문. 

그럴 때 샐러드를 배달시킨다면 어떨까? 시중에 수많은 샐러드 제품이 있지만, ‘탄단지’ 균형잡힌 식사를 원하는 싱글족이라면 프리미엄 샐러드를 추천한다. 온라인에서는 헬로네이처 홈페이지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스윗밸런스’의 샐러드. 서울 서울대입구역 근처 샤로수길에서 샐러드 전문 식당으로 입소문난 ‘스윗밸런스’가 선보이는 담백한 샐러드. 특히 요리솜씨가 없는 사람이라면 ‘수제감자메쉬와 훈제오리’나 ‘트러플파스타와 그릴드쉬림프’ 같은 고난이도 조리법의 샐러드를 추천한다. 멀리 매장에 가지 않아도, 주문 버튼 한 번으로 특별한 다이어트 식사를 할 수 있다. 

제품명 : [스윗밸런스] 수제감자메쉬와 훈제오리, 트러플파스타와 그릴드쉬림프
가격 : 각 7,400원

 

5. 분위기가 필요할 때 / 연어스테이크
 

‘고독한 미식가’가 되고 싶을 때, 혹은 급하게 분위기 있는 상차림을 해야 할 때 ‘스테이크’ 만한 요리가 없다. 하지만 식재료를 다루지 못하는 요리 초보자에게는 그림의 떡일 수 밖에 없는 스테이크. 좋은 식재료를 고르는 안목부터 소스 조합 스킬, 불을 다루는 능력 등 갖춰야 할 요리 소양이 보통 이상이다. 

이럴 때 필요한 것 역시 헬로네이처의 인기 제품 ‘셰프찬 연어 스테이크’. 서울 옥수동에서 유명한 셰프찬이 선보이는 연어 스테이크는 두툼한 생연어를 마리네이드해 비린내를 잡고 오븐에 구운 상태로 집까지 배송됩니다. 생크림과 허브로 맛을 낸 크림 소스 위에 스테이크가 올려진 상태로 포장되어 있으니, 스테이크를 팬에 살짝 굽고 소스는 따로 데우면 끝. 3분이면 멋스러운 식탁이 완성되니, 고급 요리가 필요한 날 도전해보세요. 

제품명 : [셰프찬] 연어 스테이크
가격 : 18,900원

시간과 수고를 줄이고, 삶의 질과 건강을 높이는 간편식 밀키트. 아무리 바빠도 아무거나 먹을 수 없는 싱글 자취생이라면, 오늘은 좀 더 투자해보자. 손가락 하나로 주문해 식탁까지 배송된다면 더욱 금상첨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