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가 현실로 다가옴에 따라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이 아닌 건강한 노년을 의미하는 ‘헬시 에이징(Healthy Ageing)’이 화두다. 이에 맞춰 나이가 들어서도 끊임없는 자기관리와 함께 이러한 관리를 위한 가치 소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는 추세다. 그 중심에는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며 젊고 건강하게 사는 4050 중년을 일컫는 일명 ‘영포티’ ‘영피프티’ 세대가 있다. 이들을 대상으로 한 건강기능식품들의 출시도 활발하다.

사진=교원더오름 제공

교원더오름이 최근 선보인 ‘백수오 온(溫)’은 갱년기 전후 건강관리가 필요한 중년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전통과 영양 밸런스가 결합돼 효과적으로 갱년기 여성의 건강을 관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성호르몬 감소에 따라 나타나는 갱년기, 폐경기 등 건강관리가 필요한 여성에게 체내 에너지 생성을 효과적으로 높여주고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아울러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고, 혈행 및 혈중 콜레스테롤 및 피부상태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등 여성이 건강한 갱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관리해준다.

풀무원로하스의 ‘로젠빈’은 여성 전문 건강기능식품이다. 여성 호르몬과 구조가 비슷한 식물성 이소플라본 연구를 통해 국내 최초로 검정콩에서 추출한 이소플라본을 주원료로 한다. 또한 콜레스테롤 개선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네덜란드산 보라지종자유 감마리놀렌산, 골다공증의 발생위험을 감소해주는 비타민D, 체내 유해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비타민E 등 총 11가지의 원료가 함유돼 여성의 전반적인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

사진=VAP 제공

VAP ‘스킨콜라겐젤리 프리미엄’은 콜라겐 함유량 1,200mg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콜라겐 제품이다. 콜라겐 외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석류 농축액과 히비스커스 추출물 등 여성들의 아름다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특허받은 콜라겐 가공 기술로 체내 흡수율을 높여 빠르게 콜라겐을 섭취할 수 있으며 석류맛 스틱젤리로 석류의 상큼하고 깔끔한 맛을 더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고 맛있게 건강간식으로도 즐길 수 있다.

‘천수애진’은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기능성 성분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를 주원료로 한 피부진액앰플이다.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성분은 피부 진피층의 단백질인 콜라겐과 동일한 구조로 섭취 이후 소화 분해되지 않고 피부 속까지 흡수된다. 눈가 주름 개선, 피부 보습,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하루 1병씩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일상에서의 관리가 더욱 용이하다.

 

사진=종근당건강 제공

종근당건강은 중년 남성의 활력 증진과 갱년기 현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리얼맨’을 출시했다. 주성분인 MR10(민들레 등 복합추출물)은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남성호르몬과 남성 갱년기 현상 개선이 확인됐다. 은행잎추출물은 혈행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옥타코사놀은 지구력 강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면역에 필수인 아연, 활력 증진과 뼈 건강에 효과적인 비타민 B6와 D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페루의 인삼’이라 불리는 마카분말과 L-아르지닌, 아스파라긴산 등의 부원료를 포함하고 있다. 하루 섭취 권장량인 2정이 1포에 들어있는 멀티백 포장을 적용해 하루 1포로 간편하게 섭취하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사진=GNC 제공

최근 출시된 ‘GNC 트리플렉스’는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3가지 기능성 원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관절과 연골의 구성성분인 글루코사민을 비롯해 연골과 인대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 형성에 필요한 식이유황 MSM,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등이다. 또한 상어연골분말과 초록입홍합분말을 비롯해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등이 부원료로 함께 들어있다.

사진=네오팜 제공

네오팜은 글로벌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프로비라이프와 협약을 통해 불가리아 오리지널 유산균 2종에 한국인 장 특성에 맞춘 5종 균주를 더한 ‘더 불가리쿠스 오리지널’을 선보였다. 대장과 소장을 동시에 케어하는 식물 유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24개월 유통기한 내내 상온에서 100억 마리 유산균이 보장되며 내산성, 내담즙성, 장부착력이 뛰어난 균주들과 장 내에서 유익균의 생장을 도와주는 프리바이오틱스(이눌린)가 첨가돼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와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줘 매일 단 하나의 캡슐로 장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사진=유사나헬스사이언스 제공

유사나헬스사이언스의 ‘프로코사 글루코사민’은 식물성 글루코사민이 함유돼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준다. 식물성 글루코사민 1500mg이 함유돼 연골세포의 생성을 촉진하고, 관절의 윤활작용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가을철 야외활동이 잦아지고 기온이 떨어지면서 관절, 연골의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프로코사 글루코사민 제품은 관절과 연골 건강 유지에 종합적으로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