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역대 최강의 한파가 예고되면서 뷰티업계도 피부 장벽 강화, 손상 피부 개선, 진정 기능을 내세운 제품들을 속속 내놓으며 ‘월동 준비’를 단단히 하고 있다. 혹한에는 차가운 바람에 피부가 손상되기 쉽고 따뜻한 실내로 이동한다 해도 급격한 온도 차로 인해 피부가 예민해진다. 최근 스킨케어 트렌드를 주도하는 시카를 비롯해 세라마이드 등의 성분을 더해 겨울바람이 불기 전부터 미리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사진=랑콤 제공

랑콤은 피부 장벽 강화는 물론 피부 진정, 탄력 케어까지 도움줄 수 있는 ‘레네르지 탄력 시카 라인’을 출시했다. 랑콤의 베스트셀러인 ‘레네르지 라인’에 손상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판테놀·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더해 피부 진정부터 장벽 강화, 탄력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레네르지 탄력 시카 라인은 ▲시카 성분으로 피부 진정은 물론 탄력, 주름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데일리 스킨케어 제품 ‘레네르지 탄력 시카 크림’ ▲판테놀(비타민 B5), 히알루론산, 글리세린 성분이 함유돼 가을철 민감해진 피부에 진정 및 보습효과를 선사하는 일주일 집중 케어 제품 ‘레네르지 탄력 시카 수딩 젤’ 2종으로 출시됐다.

사진=라로슈포제 제공

입술은 피지와 땀의 분비가 거의 없어 건조해지기 쉽다. 또 각질층이 얇고 연약해 찬 바람이 부는 겨울이 되면 갈라지고 트기 일쑤다. 이에 겨울이 시작되면 입술에 보호막을 형성해 갈라진 틈을 즉각적으로 채우고 수분을 보호해 줄 수 있는 립밤을 덧발라주는 것이 좋다.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레브르 립밤'은 가려움, 건조함, 거칠어짐 등 외부 자극으로 인한 입술 피부 손상을 이중으로 보호하는 제품이다. 입술이 건조할 때마다 수시로 덧발라주면 입술 밖 거칠어짐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입술 안 불편함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사진=스킨수티컬즈 제공

혹한을 대비해 피부 장벽 강화에 신경 쓰고 있다면 피부 지질층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세라마이드 성분도 주목할 만하다. 스킨수티컬즈의 ‘트리플 리피드 리스토어 2:4:2’는 피부의 장벽을 구성하는 지질층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3가지 주요 성분인 세라마이드, 콜레스트롤, 지방산을 최적의 비율인 2:4:2로 결합해 피부 개선 및 탄력 증진 효과를 선사한다. 건조하고 탄력이 떨어진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개선해주며 피부에 광채와 생기를 부여해 어린 피부를 되찾아 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