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린이 10집 앨범 발매 소감을 전했다.

25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가수 린의 정규 10집 앨범 '#10' 발매 기념 음감회가 진행됐다.

그동안 어떻게 지냈느냐는 질문에 린은 "앨범 작업했고, 열심히 놀고 열심히 여행도 다니고 영감 쌓는 일을 열심히 했다"고 근황을 전했다.

린은 "태생이 한량이다. 노는 것, 먹는 것, 쉬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무언가를 이렇게 꾸준히 열심히 오래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 못했다. 속마음은 나를 칭찬해주고 싶다. 퀄리티나 앨범의 성패를 떠나 내가 뭔가를 이렇게 오래 해 왔다는 것에 대한 만족감. 자존감이 높아졌다는 생각이 든다"고 10집 발매 소감을 밝혔다.

이어 "10집까지 낼 수 있었다는 건 들어주시는 분들이 계셨기 때문이다. 저라는 가수에 대한 신뢰를 느껴주는 팬분들과 리스너분들께 감사하다. 그분들 덕에 노래도 하고 먹고 살고 있으니까, 이런 상황이 무척 고맙다"고 덧붙였다.

'#10'은 린이 그동안 대중에게 들려줬던 노래들을 한데 모아 그의 음악적 전부를 담아낸 앨범이다. 린만의 색채가 고스란히 묻어있다. 린은 이번 앨범의 전곡 작사에 참여해 자신의 감성을 짙게 녹여냈다.

타이틀곡 '이별의 온도'는 린과 싱어송라이터 박새별의 공동작업으로 이루어진 정통 발라드 곡이다. 연인들의 사랑의 온도가 같은 호흡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는 쓸쓸함을 담고 있다. 린은 애절한 목소리로 미련과 후회, 슬픔, 그리움 등을 노래한다.

'이별의 온도' 외에도 '#10'에는 '노래뿐이라서', '별처럼', '두 마음에 빛이 나', '말해봐', '뻔한 노래', '너는, 책', '취한 밤', '엄마의 꿈' 등 총 10개의 곡이 들어 있다. 황성제와 하정호, 황찬희 작곡가 등이 참여했다.

한편 린의 신보 '#10'은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 제공=제이지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