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환절기 피부관리에 비해 두피와 모발케어는 소홀하기 쉽다. 가을철 큰 일교차와 낮은 습도는 두피 수분함유량을 떨어뜨려 각질 유발은 물론 모발을 푸석하게 한다. 민감해진 두피와 모발은 각종 두피 질환과 탈모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두피와 모발은 피부와 달리 즉각적인 재생이 어려워 평상시 관리가 중요하다. 이에 뷰티업계는 ‘홈살롱족’을 위해 집에서도 손쉽게 모발과 두피를 관리할 수 있는 헤어케어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사진=쏠렉 제공

쏠렉은 자연 유래 성분을 담은 ‘랩.더마틱 리스타트 헤어케어’ 2종을 선보였다. 샴푸는 모발뿐만 아니라 두피까지 딥 클렌징해주며 두피 진정, 보습, 영양 강화 등 트리트먼트 효과를 더한 올인원 케어 제품이다. 4가지 제주 청정 해조추출물과 홍삼 추출물 등 천연 성분을 함유했으며 피부와 가장 유사한 약산성 pH5.5로 민감한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트리트먼트는 케라틴 단백질과 함께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는 16가지 식물 추출물과 5가지 과일산을 함유해 가을철 건조한 두피와 모발까지 동시에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모레퍼시픽의 한방 프리미엄 샴푸 브랜드 려의 ‘씨앗발효 세럼오일’은 100% 국내산 동백 오일, 홍화씨 오일 등 식물성 오일에 모발 탄력에 효과적인 검은콩 성분을 가미한 천연 헤어 오일이다. 저온발효공법을 적용한 미세 발효 동백오일 입자는 손상돼 들뜬 모발에 촘촘하게 영양을 공급해 매니큐어를 바른 듯 건강하게 빛나는 모발로 가꿔준다. 설페이트계, 광물성 오일, 합성색소 등 5가지 화학성분 무첨가 및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제품으로 피부에 닿아도 무해하다.

사진=려, 아모스프로페셔널, 닥터포헤어 제공

아모스프로페셔널의 ‘리페어포스 리뉴 마스크 CMC’는 손상된 모발의 탄력과 부드러움 개선이 필요한 고객의 니즈를 해소해 줄 수 있는 집중 영양케어 마스크다. 아모레퍼시픽 특허출원 성분인 모발을 구성하는 주요 CMC 4종의 함유로 모발에 부드러움과 유연감을 주면서 아미노산 10종과 콩단백질이 거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한다. 모발에 견고한 이중 코팅막을 형성해 세정 후 부드러움을 오래 지속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글로벌 두피 헤어 브랜드 닥터포헤어는 두피 강화에 효과가 있는 ‘폴리젠 토닉’을 출시했다. 닥터포헤어만의 두피강화 핵심 포뮬러인, 폴리젠콤플렉스TM이 함유돼 외부 자극으로 약해진 두피를 깊은 곳부터 탄탄하게 강화시킨다. 또한 판테놀, 프로판디올, 알라토인 성분을 함유해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건강한 두피관리에 효과적이다. 점도 없는 워터 제형으로 빠르게 두피에 흡수되며 즉각적인 쿨링감과 피부 수렴 효과가 있는 페퍼민트오일과 로즈마리잎 추출물이 두피에 산뜻한 느낌을 선사한다

사진=닥터윌리엄제이 프로젝트 제공

지난 5일 방송된 온스타일 ‘겟잇뷰티’의 2018 뷰라벨 코너 건성샴푸 부문에서 두피 각질 감소율 69%로 뛰어난 효과를 보이며 1위를 차지한 뷰티&헬스케어 브랜드 닥터윌리엄제이 프로젝트의 ‘더마 시카카이 모링가 샴푸’는 두피 청결과 수분을 유지해주는 시카카이 추출물과 모링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 유수분 밸런스 유지 및 영양공급에 효과적이다. 또한 80가지의 자연 유래 성분뿐만 아니라 파라벤, 인공색소, 인공향료 등 주요 유해 성분이 함유돼 있지 않아 안심하고 두피를 건강하게 케어할 수 있다.

사진=자올 닥터스오더 제공

자올 닥터스오더의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는 pH5.5의 두피 친화 약산성 샴푸로 민감한 두피에도 자극 없이 각질과 노폐물을 클렌징해준다. 식물추출 100%,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로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미세먼지 99.8%이 세정 효과 및 비듬·건조에 의한 가려움증 완화는 물론 두피 보습, 모발 인장 강도 등에 대한 임상실험을 완료했다. ‘엣지 부스터’는 헤어라인(이마, 가르마) 등 고민 부위에 영양을 부여해 손상된 세포와 모낭을 케어해 준다. 롤온 타입으로 발림성, 휴대성이 좋아 간편하게 헤어&두피 관리가 가능하다. 역시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사진=르네 휘테르 제공

르네휘테르 ‘콤플렉스5’는 오렌지와 라벤더 오일 53%를 함유해 딥 클렌징 효과로 두피를 말끔히 정화시켜주는 스케일링 오일이다. 샴푸 전 마른 두피에 전체적으로 바르고 마사지를 가볍게 한 뒤 샴푸로 세정하면 두피 스케일링 효과뿐 아니라 다음 단계 제품의 영양 성분 흡수율을 높여 보다 건강한 두피 회복에 도움을 준다. ‘까리떼 뉴트리 시어버터 너리싱 마스크’는 손상되고 건조한 모발에 집중적인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부드럽게 컨디셔닝 해주는 마스크다. 젖은 모발 상태에 제품을 도포해 가볍게 헹군 뒤 재도포해 3분 정도 방치한 후 깨끗이 헹궈내면 부드러운 머릿결을 되찾을 수 있다. ​

‘포티샤 두피 세럼’은 리브-인 타입의 데일리 모근 강화 세럼이다. 강력한 식물성 카페인 성분의 구아라나가 항산화 효능을 통해 두피에 활력을 부여하는 것은 물론 모근을 강화시켜 모발을 더욱 건강하고 힘있게 해준다. 사용이 간편한 워터 스프레이 타입으로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