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하기 제격인 가을, 패션 브랜드의 새로운 공간이 줄지어 문을 열었다. 브랜드의 세계관을 한층 넓은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한 플래그십 스토어부터 특별한 이슈를 위해 일정 기간 오픈한 팝업스토어까지 다양한 공간들이 국내 패션피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유니크한 콘셉트로 무장한 10월의 새로운 패션 매장을 만나보자.

 

사진=아데쿠베 제공

최근 국내 상륙한 해외 수입 편집숍 아데쿠베는 지난달 19일 압구정 도산공원 인근에 실험적이고 이색적인 브랜드 및 아이템을 선보이는 매장을 오픈했다. 공간은 감각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느낌으로 완성됐다. 로마 시대 신전 기둥과 아치 등을 신소재로 표현하는 등 건축적인 요소와 미래적인 분위기가 조화를 이루는 이곳에는 메종 마르지엘라 MM6, HYKE, MAME KUROGOUCHI 등 그동안 국내에서 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사진=스트레치 엔젤스 제공

자유로운 감성이 충만한 홍대 부근에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트레치 엔젤스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들어섰다. 지난 11일 오픈한 2층짜리 매장은 트렌디한 애슬레저룩을 선보이는 브랜드 콘셉트와 어울리는 쿨한 무드로 꾸며진 데다 포토존과 다양한 휴식공간 등을 마련해 풍성한 볼거리를 갖췄다.

사진=로에베 제공

스페인 가죽 명가 로에베는 지난 19일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EAST 4층에 남성만을 위한 매장을 새롭게 열었다. 디자이너 조나단 앤더슨이 이끄는 로에베의 이번 맨즈 매장에는 ‘정제된 남성성’이라는 주제 아래 고급스러운 가죽과 부드러운 컬러 팔레트가 어우러진 2018 F/W 컬렉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골든구스 디럭스 브랜드 제공

골든구스 디럭스 브랜드는 이번 시즌 ‘스타단’ 스니커즈 론칭을 기념해 지난 9~18일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베니스 파운데이션’이란 타이틀로 진행된 이번 스토어에서는 이탈리아 베니스의 모던한 감성이 깃든 공간 디스플레이와 함께 스타단 스니커즈를 포함한 F/W 신제품을 만날 수 있었다. 자유분방한 분위기의 스타단은 농구 골네트에서 영감을 얻은 메쉬 스타 로고 장식 등 위트 있는 디테일과 클래식한 디자인이 어우러졌다. 클린 버전과 리미티드 에디션인 빈티지 버전으로 선보이며 5가지 컬러 모델이 순차적으로 전 세계 동시 선보인다.

사진=몽클레르 지니어스 제공

몽클레르 지니어스는 지난 4~16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에 대규모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컬렉션 ‘8 몽클레르 팜 엔젤스’ 론칭을 맞아 선보였으며 역동적인 분위기 속에서 몽클레르 지니어스의 8개 컬렉션과 특별한 에디션 ‘더 옐로’ 컬렉션을 모두 감상할 수 있었다. 이번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전 세계 50여 개 부티크 및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소니아 리키엘 제공

프렌치 시크를 대표하는 소니아 리키엘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르 파베’ 팝업스토어를 오는 26일부터 11월8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1층에서 운영한다. ‘르 파베’는 벽돌을 연상시키는 직사각형 실루엣의 레더백으로, 프랑스 문화혁명이라는 상징적 의미를 담아 탄생했다. 또한 메이크업 케이스에서 영감을 얻어 모던하고 소프트한 무드를 선사한다. 내부 시크릿 포켓과 키홀더, 미러가 구성돼 실용성을 더했으며 레더 스트랩과 레인보 스트랩이 함께 구성된 데다 8가지 컬러로 출시돼 폭넓은 스타일링으로 매치하기 좋다.

또한 팝업스토어 사진을 본인의 SNS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해 현장 직원을 통해 확인 후 벤딩머신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당첨 시 프렌치 불독 ‘가스통’ 디자인의 숄더백을 증정한다. 또한 ‘르 파베’백 구매 시 당일 영수증 지참 후 소니아 리키엘 매장을 방문하면 빅 숄더 코튼백을 함께 증정한다.

사진=원더스타일 제공

화려하고 유니크한 디자인과 신소재를 사용함으로써 최상급 에코 퍼 제품을 제작해온 원더 스타일은 오는 11월1일까지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WEST 3층에서 겨울 시즌 첫 번째 팝업스토어를 이어간다. 이번 F/W 시즌에는 에코 퍼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환경 및 동물보호 메시지를 담은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브랜드 로고 디테일이 적용된 레터링 코트를 비롯한 아우터 외에 스웨트 수트, 머플러, 슈즈,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사진=펜디 제공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펜디가 캡슐 컬렉션 ‘펜디 마니아’를 전 세계 동시 론칭하면서 오는 29일까지 분더샵 청담 팝업스토어를 전개한다. 선명한 색채와 무늬가 돋보이는 이번 캡슐 컬렉션은 인스타그램 작가 헤이 라일리와 협업한 펜디&휠라 로고로 눈길을 끌고 있다. 스트리트 감성을 기반으로 음악과 스포츠 요소를 담고 있는 ‘펜디 마니아’는 펜디의 독창적이고 위트 있는 매력이 특징이다. ‘원더우먼’에서 영감을 얻은 여성 컬렉션은 쇼츠, 오프숄더 드레스와 카우보이 부츠가 돋보이고 캐주얼한 무드의 남성 컬렉션과 함께 키즈 컬렉션도 베일을 벗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