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설빙 - 가을 담은 감성 디저트 3종

‘설빙’은 따끈따끈한 구성이 돋보이는 이번 신메뉴를 통해 올 가을 손님 공략에 나선다.

먼저 ‘인절미 단팥죽’은 우리 전통 방식으로 삶아 진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인 단팥죽에 쫀득한 설빙 특제 인절미 떡을 곁들여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메뉴다. 영양소가 풍부한 팥이 들어간 건강한 디저트로 남녀노소 모두 즐기기 좋다.

‘시리얼 토스트’는 부드럽고 촉촉하게 구워낸 토스트에 시리얼을 듬뿍 올려 바삭한 식감을 더했으며, 달달한 연유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얹었다. ‘열매 한잔 시리즈’는 ‘제주한라봉차’와 ‘제주청귤차’로 구성된 따뜻한 티 메뉴로, 제주산 한라봉과 청귤로 과일청을 만들어 더욱 깊고 싱그러운 향을 담아냈다.

‣ 투썸플레이스 - 포카치아 샌드위치 2종

투썸플레이스는 최근 포카치아에 햄, 치즈, 닭가슴살, 크랜베리 등 다양한 재료를 넣은 ‘포카치아 샌드위치’ 2종을 출시했다.

포카치아(Focaccia)는 밀가루 반죽에 이스트, 소금 등을 넣고 납작하게 구운 이탈리아 전통 빵이다. 투썸플레이스는 더욱 담백한 맛을 살리기 위해 포카치아에 감자를 더해 구웠다.

‘햄치즈 포카치아 샌드위치’는 감자 포카치아에 햄, 치즈, 양상추, 토마토를 넣어 신선한 맛과 고소한 풍미를 동시에 살린 제품이다. ‘크랜베리 치킨 포카치아 샌드위치’는 마요네즈 드레싱으로 버무린 닭가슴살, 호두, 크랜베리 및 샐러리가 어우러진 맛이다.

‣ 빽다방 - 커스터드라떼

빽다방이 계란노른자로 만든 커스터드베이스와 진한 에스프레소가 만나 색다른 맛의 조화를 이루는 신 메뉴 ‘커스터드라떼’를 출시했다. 진한 에스프레소 샷 위에 ‘커스터드베이스’를 풍성하게 얹어 일반 라떼와는 차별화된 고소한 맛을 선사하는 커스터드라떼는 섞지 않고 그대로 마셔야 음료의 진가를 느낄 수 있다. 맛의 풍미를 더해주기 위해 올려진 향긋한 시나몬 파우더도 부드러움이 강조된 플레이버에 재미를 더해준다.

최근 커피에 버터, 차(茶) 등을 더해 이색적인 맛과 향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빽다방 커스터드라떼도 커피애호가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커스터드베이스 고유의 맛과 질감을 보존하기 위해 뜨거운 음료로만 제공된다.

‣ GS25 - 유어스 프리미엄 냉동 볶음밥 2종

GS25는 간편하게 한끼를 즐길 수 있는 상품 유어스프리미엄 의성마늘햄김치볶음밥과(이하 의성마늘햄김치볶음밥) 유어스프리미엄 소불고기볶음밥(이하 소불고기볶음밥)을 새로 선보였다.

의성마늘햄김치볶음밥에는 두가지 메인 식재료가 상품 용량의 절반에 육박할 정도로 아낌없이 쓰였는데 잘익은 국산 김치가 28.2%, 의성 마늘이 들어간 햄이 18% 함유돼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최적의 비율로 콤비를 이뤘다.

소불고기볶음밥에도 13%가 넘는 소고기 함유량과 양배추, 그린빈, 당근 등 다섯 가지 야채가 풍성하게 들어갔다. 특히 배와 양파즙으로 만든 소불고기 양념장에 소고기를 재운 후 조리해 가정식으로 즐기던 소불고기의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를 그대로 살렸다. 두 상품 모두 3분 30초간 렌지업을 통해 간편히 즐길 수 있다.

‣ 동원산업 - 야(夜)심작 회무침 3종

동원산업이 가정간편식(HMR) 회무침, ‘야(夜)심작 회무침’ 3종(문어, 골뱅이, 참소라)을 출시했다. 신상제품들은 신선한 해산물과 채소를 매콤새콤한 무침용 소스와 섞기만 하면 회무침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문어, 참소라, 골뱅이를 꼼꼼히 세척해 비린내가 나지 않으며, 해산물을 각각 최적의 시간 동안 데쳐내 식감이 질기지 않고 쫄깃하다. ‘야심작 회무침’ 3종은 220g의 소용량으로 포장되어 싱글족들의 ‘혼술’ 안주로 알맞으며 별미 반찬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 DOLE - 머스캣 파라다이스 주스

DOLE(돌)은 돌 파라다이스 주스 라인 세 번째 출시 상품으로 머스캣 포도(청포도)를 활용하여 만든 과즙 100% 프리미엄 주스 ‘DOLE 머스캣 파라다이스 주스’를 선보였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머스캣 파라다이스 주스’는 젊은 층이 좋아하는 트렌디 한 열대과일 청포도를 100% 과즙 주스로 즐길 수 있는 음료다. 특히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원물만을 엄선하여 청포도 특유의 진한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또한 청포도를 나타내는 싱그러움 가득한 연두색 패키지에 손이 작은 어린이들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앙증맞은 120ml사이즈로 출시된 점이 눈에 띈다. 또한 안전하고 위생적인 제조과정으로 생산되었음을 증명하는 HACCP인증 제품으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테트라팩 무균 포장 기술을 적용해 오랜 기간 보관도 가능하다.

‣ 동원F&B - 면역 건강기능 발효유 ‘덴마크 뮤닝’

동원F&B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면역 건강기능성을 인증받은 유가공 발효유 ‘덴마크 뮤닝’을 출시했다. 면역 다당체를 함유한 ‘알로에 겔’과 특허 유산균인 L.Sakei Probio65을 담아 건강기능성을 부여한 게 특징이다. ‘뮤닝(MMUNING)’의 이름은 면역의 영단어인 ‘IMMUNITY’와 ‘~ING’의 합성어로, 뮤닝을 통해 면역력을 증진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알로에의 다당체 성분은 면역세포의 수와 활동을 증가시켜 면역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장 건강과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뮤닝 한 병에 약 60mg의 다당체가 함유되어 있어, 하루 두 병 이상이면 피부 건강∙장 건강∙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