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한 하늘이 이어지며 야외 나들이를 즐기는 인파가 크게 늘었지만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챙겨 바르는 이들은 많지 않다. 여름보다 햇볕이 덜 강하다고 느끼면서 점차 선케어에 소홀해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초가을에는 강한 자외선에 큰 일교차, 건조한 공기가 겹쳐 피부 면역력이 크게 떨어지고 이로 인한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사진=인터크로스 제공

급작스러운 환경 변화에 한껏 예민해진 피부를 지키고 싶다면 간편하게 바를 수 있는 가을용 선케어 제품을 준비하자. 보습과 진정 효과까지 갖춘 멀티 자외선 차단제부터 휴대용 선스틱, 헤어 에센스까지 환절기에 꼭 필요한 자외선 케어 아이템을 소개한다.

 

▶가을을 맞아 예민해진 피부에는 촉촉하면서도 가볍게 발리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핵심. 여기에 자연스러운 톤업, 피부 진정 등 멀티 기능까지 더한 제품이라면 메이크업 베이스처럼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좋다.

사진=랑콤 제공

랑콤의 ‘UV 엑스퍼트 유스 쉴드 밀키 브라이트’는 SPF 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지수는 물론 피부 진정과 보습 효과까지 갖췄다. 진피 속 깊숙이 침투해 탄력을 저하시키는 장파 UVA까지 차단해 피부 노화 방지 및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모링가 추출물이 함유돼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비타민E 복합 성분이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 준다.

 

▶가을 나들이를 계획 중이라면 스틱형 제품을 눈여겨보자. 외출 전 촉촉한 제형의 자외선 차단제를 가볍게 바른 다음 야외에서는 휴대용 자외선 차단제를 이용하면 좋다. 햇빛에 많이 노출되는 부위를 집중적으로 덧발라 주면 한층 완벽한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다.

사진=라로슈포제 제공

라로슈포제의 ‘안뗄리오스 XL 스틱 프로텍션 50+’은 스틱 타입으로 야외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가을 나들이나 겨울 레포츠 활동 시 유용하다. 미네랄이 풍부한 라로슈포제 온천수가 함유돼 자외선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국소 부위용 저자극 제품이라 눈가에 발라도 시리거나 따갑지 않다. 또 피부 밀착력이 강해 물이나 땀 등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특허받은 필터링 시스템으로 UVA와 UVB를 강력하게 차단해 피부 손상을 예방한다.

 

▶초가을의 강한 자외선은 피부뿐 아니라 두피와 모발에도 영향을 미친다. 강한 자외선에 오래 노출될 경우 모발 표면의 유분이 사라지고 모발 속 단백질까지 손상시킨다. 또한 멜라닌 색소가 파괴돼 머리 색이 점차 밝아지거나 얼룩덜룩하게 변색될 수 있다. 양산이나 모자 등으로 모발을 보호하고 헤어 에센스 제품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사진=로레알파리 제공

로레알 파리의 ‘뉴트리파이어 DD밤’은 가을철 푸석한 두피와 모발에 생기를 더하는 고영양 헤어 에센스로,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준다. 모발 섬유의 영양분 역할을 하는 글리세롤과 필수 지방산이 풍부한 코코넛오일이 함유돼 푸석하고 얇아진 모발을 생기 넘치게 가꿔주며, 큐티클에 깊숙이 침투해 영양과 광채를 선사한다.

 

▶사계절 사용하는 자외선 차단제는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순한 제품을 선택하는 게 합리적이다.

사진=라이크아임파이브 제공

라이크아임파이브 ‘마일드 선스크린(SPF50+ PA++++)’은 무기자차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모두가 안심하고 함께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백탁이 없고 부드럽게 발리는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뽀송하게 마무리되며 치아씨추출물, 병풀추출물, 어성초추출물, 토코페롤 첨가로 자극 없이 피부 건조를 막아준다. 까다로운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엑설런트’ 판정,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강한 자외선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침투되면 과도한 멜라닌 생성을 유도해 기미, 주근깨, 색소침착 등 피부 색소 질환의 주 원인이 된다.

스킨푸드 ‘선플라워 노세범 선 젤 SPF50+ PA++++’은 강렬한 태양 에너지를 담은 선플라워 씨드가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되기 쉬운 피부에 건강함을 부여하고, 피지 케어 성분을 함유해 번들거림 없이 피부를 유지해주는 산뜻한 타입의 선 젤이다. 피부에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며 백탁 현상과 끈적임 없이 강력한 자외선에도 건강한 선케어가 가능하다.

사진=스킨푸드 제공

▶자외선 차단제는 외출 30분 전 피부에 도포하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바를 수 있는 스틱 형태의 제품으로 수차례 덧발라주는 것이 좋다.

스킨푸드 ‘선플라워 에어리 선스틱 SPF50+ PA++++’은 간편한 사용이 가능한 스틱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로, 바르는 순간 산뜻한 마무리감과 함께 여러 번 덧발라도 가볍게 밀착되는 공기처럼 가벼운 에어리 텍스처의 제품이다. 얇고 가벼운 발림에도 강력한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며, 해바라기씨 오일이 함유돼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되기 쉬운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준다.

 

▶남성들이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자외선 차단제를 잘 사용하지 않으려 하는 이유 가운데 하나가 들뜨고 하얗게 돼버리는 백탁 현상이다. ‘토시오’ ‘게이샤’ 비주얼이 되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사진=DTRT 제공

남성화장품 브랜드 DTRT의 ‘블록 아웃’은 백탁 현상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철벽 자외선 차단제다. SPF 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지수로, 피부 노화와 손상을 유발하는 UVA, UVB를 효과적으로 차단해준다. 디펜스 폴리머 메커니즘을 통해 피부에 마찰 없이 부드럽게 도포되며 빠르고 균일하게 밀착돼 피부를 오랜 시간 자외선으로부터 지켜준다. 번들거림 없이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제형으로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하며 모든 피부 타입에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DTRT 고유의 블랙 시프레 향취를 적용해 은은한 향기를 풍기며 섹시하고 깔끔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