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보’와 ‘트랜스폼’이 대세인 시대에 주방가전제품에서도 이런 특징을 지닌 아이템은 가성비를 추구하는 1인가구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여겨진다. 그릴램프와 인덕션을 결합한 해피콜의 신개념 그릴 ‘X2 싱크릴’은 2배로(X2) 빠르고 맛있게, 위아래 동시에 구워주는 '그릴(Syncro+Grill)'이란 뜻을 담고 있다.

사진=해피콜 제공

위쪽의 광파 그릴램프와 아래쪽의 인덕션 레인지로 동시 가열해 재료를 속까지 완벽하고 빠르게 익혀준다. 따라서 집에서도 육즙과 풍미가 살아 있는 스테이크 등을 쉽게 만들 수 있다.

기존 양면 그릴의 경우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제품의 크기, 그릴 외에는 다른 용도로 활용하기 어렵다는 점이 소비자들로부터 한계로 지적을 받아 왔다. ‘X2 싱크릴’은 혁신적인 분리 기능을 도입해 이런 아쉬움을 극복했다.

‘X2 싱크릴’은 그릴램프와 인덕션을 ‘따로 또 같이’ 사용할 수 있다. 그릴램프를 분리하면 인덕션 단독 사용이 가능하다. 그릴램프가 합쳐진 상태에서 그릴램프만 독립적으로 사용해 음식의 치즈를 녹이거나 표면에 불맛을 입힐 수도 있다. 또한 0~9단계까지 총 10단계로 미세하게 온도를 조절해주는 ‘마이크로 테이스티 컨트롤 시스템’을 갖춰 섬세한 조리가 가능하다. 조리 시 그릴램프를 들어 올리거나 숙여서 혹은 그릴램프 자체의 높낮이를 조정해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인덕션 단독 사용 기능과 미세한 온도 조절 기능을 통해 스테이크와 같은 기본적인 그릴 요리는 물론 다양한 요리를 간편하게 만드는 것도 장점이다. 오븐을 이용해야 하는 파스타, 그라탕과 브라우니, 쿠키 등 베이킹도 가능하고 감말랭이 등 건조과일 디저트도 만들 수 있다. 간편식을 빠르게 조리해 먹는 데도 용이하다.

‘X2 싱크릴’은 자동 센서 감지 시스템, 컨트롤 다운 시스템, 전원 차단 시스템, 마이크로 스위치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안전장치를 갖췄다. 그릴램프의 쿨링팬도 적용, 과열을 방지하고 안전한 사용을 돕는다. 색상 블랙&그레이, 가격 26만9000원.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