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컨설팅업체 듀오웨드가 신혼부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18 결혼비용 실태 보고서’에 따르면, 신혼 부부들이 주택자금 및 예식 비용을 제외하고 가장 많은 비용을 투자한 결혼 준비 품목은 혼수(27.2%)로 조사됐다. 전자랜드에서 4~5월 판매된 혼수가전 중 공기청정기, 건조기는 지난해 혼수 시즌 대비 25%에서 390%로 성장했다. 가구업계에 따르면 하반기 혼수 시즌인 가을에는 타 분기 대비 10% 가량 높은 매출을 기록한다.

본격적인 가을 웨딩시즌을 맞아 가전·가구 업계가 분주하다. 혼수장만으로 매출 신장이 기대되는 시기인 만큼 이들의 기호를 충족시킬 제품 확보 및 각종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예비 신혼부부들은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인해 가사노동을 최소한으로 만들어줄 ‘기능성’이 뛰어난 프리미엄 제품에 주목하고 있다.

 

사진=로라스타 제공

스위스 프리미엄 스팀다리미 브랜드 로라스타는 예비 신혼부부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리프트플러스’ 구입 시 20만원 상당의 다리미판을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10월22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신세계백화점(본점, 센텀시티점, 대구점) 및 현대백화점(본점, 무역센터점, 목동점, 판교점),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리프트플러스’의 파워스팀 기능은 여러 장의 옷을 한 번에 다림질할 수 있고, 셔링 잡힌 소매의 경우 스팀 분사만으로 주름을 없애줘 기존 다림질 시간을 50%를 단축시켜준다.

또한 ‘3D 솔플레이트’는 앞, 뒤 주름을 한 번에 다림질 해주기 때문에 뒤집어 다릴 필요가 없으며 면 소재뿐만 아니라 니트, 퍼, 앙고라 등 모든 소재의 옷을 다릴 수 있다. 정장바지의 칼주름도 쉽게 다림질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다리미와 달리 드라이 스팀이 분사되기 때문에 다림질 후에도 눅눅함 없이 옷장에 보관이 가능하다. 99.999% 살균력으로 의류 뿐만 아니라 침구, 패브릭 소파, 인형 등 살균이 가능하다.

사진=에이스침대 제공

에이스침대는 혼수 장만을 고민하는 신혼부부를 위해 이달 말까지 하이마트 쇼핑몰에서 삼성전자와 컬래버레이션 행사를 진행한다. 3가지 테마 가운데 ‘건강한 침실공간’은 에이스침대의 대표 제품 ‘HT-RED’ ‘HT-LIME’ 등 HT시리즈 3종과 삼성전자의 공기청정기, 에어드레서를 컬래버레이션 제품으로 선정했다. ‘프리미엄 힐링’에서는 노르웨이 스트레스리스사 리클라이너 10종과 함께 삼성전자 LED TV 등을 제안한다. 에이스침대와 삼성전자의 제품을 테마 별로 동시 구매할 시 구매 금액대별로 자이글 핸썸, 백화점 상품권 등 사은품을 제공한다.

사진=휴롬 제공

휴롬은 이달 31일까지 롯데하이마트에서 진행하는 ‘퍼펙트 웨딩페어’에서 올해 출시한 신상품 ‘휴롬디바’를 첫 할인가로 선보인다. 가격은 정가에서 3만원 할인된 금액이며 오프라인 매장 외에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휴롬디바’는 2개의 주스 필터를 사용해 찌꺼기가 끼지 않아 매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세척 편의성을 높였다. 필터 세트를 분리해 물에 헹구기만 하면 30초 안에 세척이 끝난다. 또한 본체 상단부와 드럼 하부의 홈을 끼우기만 하면 한번에 조립할 수 있는 간단한 구조로 간편하게 건강 주스를 만들 수 있다.

사진=로코코소파 제공

로코코소파는 북유럽 정서의 ‘샹베리’ 소파를 출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견고하고 색상이 고급스러워 오래도록 질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세타피아 원목 골조와 정밀하고 부드러운 것으로 정평이 난 벨기에 심포니밀스사 원단을 사용한 패브릭 방석으로 구성됐다. 또한 넓은 좌방석과 푹신한 등받이 쿠션으로 편안하게 앉아 쉴 수 있다. 특히 원목 팔걸이와 함께 제공되는 팔걸이 쿠션은 비스듬히 기대거나 다리를 쭉 뻗고 TV를 시청하기에 최적이다. 22일부터 롯데홈쇼핑에서 1주일간 신제품 ‘더비’ 소파 구매 시 로쉬 사이트 테이블 등을 증정한다. 여기에 12% 쿠폰할인 혜택까지 주어진다. 로코코소파 홈페이지에서는 ‘샹베리’ ‘보덴’ 등 론칭 기념 30% 할인 판매를 진행 중이다.

사진=하낙스 제공

가구전문기업 하낙스는 이탈리안홈 신제품 ‘제노아 4인소파’ 론칭 행사를 오는 25일부터 11월4일까지 전국 롯데백화점 이탈리안홈 매장에서 진행된다. ‘제노아 4인소파’는 이탈리아 가죽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부드러운 곡선을 통해 감싸는 듯한 독특한 팔걸이 디자인으로 소파의 안락함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일체형 좌방석으로 심플하고 트렌디한 느낌과 포근함을 자랑한다. 또한 부드러운 커브라인을 바탕으로 한 데이베드 팔걸이로 거실의 품격을 한층 높여준다.

사진=리큅 제공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 리큅의 ‘식품건조기 LD-9013’은 과일을 비롯한 다양한 식재료를 자연 그대로의 상태로 말려 보다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웰빙 주방가전이다. 천연 조미료부터 요구르트·청국장·과일젤리 등 다이어트 건강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리큅은 10월 말까지 공식 온라인몰 리큅이샵에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을 겨냥한 할인 프로모션 ‘해피해피 투개더’를 진행한다. 리큅 식품건조기를 사람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을 위한 주방 아이템으로 새롭게 제안한 프로모션이다.

사진=삼광글라스 제공

종합주방용품기업 삼광글라스는 혼수·이사준비로 주방용품 구매율이 높은 가을시즌을 맞아 10월19일부터 21일, 26일부터 28일까지 2주에 걸친 주말 6일간 부산·영남 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대규모 ‘창고 대개방’ 행사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동부산점에서 실시하고 있다. 글로벌 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과 베카, 시트램 등 유럽 프리미엄 쿡웨어 브랜드를 보유한 삼광글라스의 인기 주방용품 250여 종을 최대 70% 할인하는 행사다. 오는 28일까지 글라스락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에서 ‘창고 대개방’ 행사 소문내기 및 현장 방문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고, 채널별로 추첨을 통해 80명에게 백화점상품권 1만원권과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