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엑소 레이 美데뷔앨범, 아마존 베스트셀러 2위...빌보드 “환상 여정의 시작” 찬사

기사승인 2018.10.20  13:27:21

공유
ad38
ad48

엑소 레이(LAY)의 새 앨범 ‘NAMANANA’(나마나나)가 글로벌한 반응을 얻고 있다.

19일 미국에서 출시된 레이의 세 번째 솔로 앨범 ‘NAMANANA’는 발매 당일인 19일 미국 최대 온라인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에서 음반차트 베스트셀러 2위를 차지했으며 지난달 26일 시작한 예약 판매 기간에도 같은 부문 1위에 오른 바 있어 현지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더불어 이번 앨범은 아이튠즈 종합 앨범차트에서 전 세계 16개 지역 1위를 기록, 레이의 글로벌한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또한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19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레이가 ‘NAMANANA’에서 환상적인 여정을 시작했다(Lay Takes Fantastical Journey in ‘NAMANANA’)"라는 제목으로 이번 앨범을 조명하는 기사를 게재해 눈길을 끌었다.

빌보드는 타이틀곡 ‘NAMANANA’에 대해 “반복되는 챈트와 휘슬 소리가 가득한 댄스 곡으로, 생동감 넘치는 타악기와 그루비한 호른 사운드 위에 레이의 자신감 넘치는 노래가 더해졌다”고 소개했으며 “레이는 작곡에도 참여, 싱어송라이터이자 래퍼로서의 실력을 강력하게 보여줬다. ‘NAMANANA’는 중국 최정상 인기 스타 중 한 명이자 독보적인 K-POP 보이그룹 엑소의 멤버로서 레이의 위치를 입증한다”고 호평했다.

한편 레이는 16일 발표된 ‘빌보드 소셜 50’ 차트 10위에 랭크됨은 물론,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에서 디지털 음원 예약 판매 오픈 11분 만에 37만장을 돌파했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