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스다운은 고급 호텔에서만 볼 수 있는 침구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질 좋은 수면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일반 가정에서도 인기 있는 '핫한 침실 아이템'이 됐죠.

이렇게 구스다운 이불의 수요가 높아지는 데에는 구스다운만이 지닌 특별한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구스다운은 우선 다른 충전재에 비해 가벼우면서도 따뜻합니다. 거기다 편안하기까지 하죠. 인체의 굴곡과 수면 중 움직임에 따라 부드럽고 유연하게 변하기 때문에 '꿀잠'을 선사합니다. 또한 구스다운 이불은 일정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는 특성도 갖췄습니다. 이 말은 곧, 수면 중 흘리는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말려 따뜻하면서도 쾌적한 잠자리를 유지한다는 이야기입니다.

구스다운 좋은 거야 다 알지만 막상 구매하려니 고민이 됩니다. 제품도 너무 많고 가격도 천차만별이라 헷갈리는 거죠. 비싼 걸 사자니 부담스럽고, 저렴한 것을 사자니 의심스럽기도 하고요.

이제부터 소개하는 3가지 방법을 참고하면 정말 좋은 구스다운 이불을 덮고 잘 수 있을 겁니다.

 

1. 구스다운의 비율

'구스다운' 이라는 명칭은 구스다운 소재가 75%이상 함유가 돼야만 쓸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그 이하의 함량을 가진 제품들은 '구스' 혹은 '거위털' 이라고 표기해야 합니다.

이불 충전재 속 구스다운의 비율이 높을수록, 몸에 착 감기는 드레이프성이 좋고 다운 사이사이에 공기가 많이 포함돼 가볍고 따뜻합니다. 자면서 흘린 땀을 흡수하고 공기 중으로 배출하는 수분 흡·발산성 또한 뛰어나죠.

일반적으로 좋은 구스다운 이불에는 구스다운 80%이상이 함유돼 있습니다. 구매 전 충전재와 충전비율을 반드시 확인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2. 구스다운의 원산지

구스 제품은  폴란드산, 헝가리산이라는 이름이 붙으면 가격이 왜 더 높아지는 걸까요? 구스가 생산되는 지역이 갖는 기후적 특성이 구스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추운 지방에서 자란 거위일수록 털이 발달해 고급 제품으로 분류되죠.

찬 바람을 맞으며 방목 상태로 사육된 동물은 다운볼(가슴털 크기)이 매우 크고 선명해 보온성, 벌키성(부풀어 오르는 성질)이 아주 우수합니다. 특히 발트해에서 불어오는 해풍은 세계에서 가장 춥기 때문에 북유럽산(폴란드, 헝가리, 시베리아산) 구스 품질이 세계 제일입니다.

이 때문에 폴란드산 구스다운은 850~1000 필파워까지 나오는 유일한 프리미엄 최상급 다운으로 인정받고 있고, 시베리아 및 헝가리산은 800~850정도의 필파워를 내는 고급 다운으로 분류됩니다. 캐나다산은700~800정도의 필파워를 내는 구스다운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원산지를 꼭 체크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3. 커버 소재 확인하기

천연 소재의 고급 구스다운을 아무 데나 담을 순 없습니다. 원단 안에 있는 구스다운이 숨을 쉴 수 있도록 공기가 잘 통하는 커버를 사용해야 합니다. 보통 통기성을 생각한다면 커버가 '면'으로 된 것이 좋은데, 면 100%는 구스다운이 커버 밖으로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소재를 어느정도 혼방해 사용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죠.

감촉이 부드러우며 안전하고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고, 고퀄리티 구스의 품질을 200% 살릴 수 있는 제품을 찾는다면 천연소재 커버가 좋겠죠?

자, 이제 어떤 구스다운 이불이 좋은 제품인지 어느정도 정리가 되셨나요? 위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는 착한 구스다운 이불 제품을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브자리 프리미엄 클라우드 구스

프리미엄 클라우드 구스는 구스 중에서도 최상급으로 인정받는 폴란드산 구스다운을 사용한 제품입니다. 충전재로 최상급 폴란드산 구스다운이 무려 95%나 함유됐습니다. 나머지 5% 또한 최고급 폴라드산 구스페더입니다.

이브자리 프리미엄 클라우드 구스다운이 특별한 이유가 뭘까요?

이브자리 구스다운은 품질 기준에 따라 엄선한 거위털을 국내 유일의 청정수로 직접 세척해 최상의 품질을 구현한 상품입니다. 고품질의 구스다운을 깨끗하게 세척·가공해서 보이지 않는 충전재까지 신경 썼으니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브자리 구스다운은 구스 본연의 힘을 그대로 지켜주는 자연 소재 커버를 사용했다는 점에서도 '착한 구스다운' 입니다. 통기성이 좋은 천연소재 커버를 사용해 몸이 숨쉬는 듯한 쾌적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은 물론이고, 경량성, 보온성, 수분발산성 등 구스다운만의 특장점을 극대화 시켜주는 역할까지 합니다.

이브자리 구스다운은 알러지 걱정 없이 건강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인체에 무해한 천연 은염으로 악취와 알러지를 유발하는 박테리아의 증식 자체를 억제하는 '알러지 케어 & 폴리진 가공법'을 사용했기 때문이죠. 사용자의 건강한 수면환경까지 생각한한다면 이브자리의 구스다운입니다.

좋은 구스다운에 대해 소개해드린 정보 유익하셨나요? 건강한 생활의 시작은 항상 질 좋은 수면으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잊지 마시고 착한 구스, 친환경 구스 '이브자리 프리미엄 구스다운'으로 수면건강을 챙겨 보는 건 어떨까요?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