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030 소비자 사이에서 등 오직 나만의 취향을 저격해 남들에게 알려주고 싶지 않은 욕구를 자극하는 ‘Only 소비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다. 자신의 취향이나 개성을 중요하게 생각할 뿐만 아니라 새롭고 독특한 문화를 나만의 문화로 소유하고자 하는 성향이 소비 패턴으로까지 나타난 것으로 해석된다.
이러한 소비 패턴과 더불어 최근 주류업계에서 젊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주목 받기 시작한 술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 배상면주가 ‘심(心)술’
‘심(心)술’은 쌀을 기반으로 포도와 블루베리로 빚은 술로 깊은 향과 새콤달콤한 맛, 고운 핑크빛 빛깔이 매력인 제품이다. 알코올 도수에 따라 ‘심술7’과 ‘심술12’로 나뉘며, 알코올 도수 7도의 ‘심술7’은 톡톡 튀는 스파클링의 상쾌함과 과실의 달콤함을, 알코올 도수 12도의 ‘심술12’는 스위트와인과 같은 자연의 풍부한 단맛을 음미할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임에도 풍부하고 고급스러운 맛으로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었던 이 제품은 올해부터 경상도 지역을 중심으로 젊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심술 난 당나귀가 그려진 독특한 라벨도 눈길을 잡는다.
주류업계에서는 맥주와 소주로 양분화된 주류시장에서 약주인 ‘심(心)술’의 약진은 의미하는 바가 있다는 반응이다. 점차 새로운 경험을 원하고 이를 소유하고자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러한 소비 심리를 잘 활용한다면, 맥주나 소주가 아닌 약주 등 다른 제품 카테고리도 시장 내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다는 것.
♦︎ 장수주식회사 ‘인생막걸리’
'장수막걸리'로 잘 알려진 서울장수주식회사가 22년 만에 생막걸리 신제품인 '인생막걸리'를 출시했다. 전통적인 생막걸리에 현대적 주류 트렌드를 접목해 막걸리 소비층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다섯 번의 담금 과정과 저온 발효 공법을 통해 막걸리 특유의 부드러운 풍미를 살리고 발효가 진행되며 생성되는 풍부하고 다양한 맛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막걸리 선호층인 4050세대에게는 밀막걸리 특유의 구수함을, 2030세대에게는 진하고 달콤한 맛을 강조해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 입맛과 취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제품 디자인도 대중의 선호도에 맞춰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이 적용된 멀티 패키지를 선보인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빛의 신비로움을 표현해주는 스테인드글라스를 모티브로 발효가 진행되며 맛이 변화되는 막걸리의 특성을 표현했으며, 개별 디자인에 따라 '인생' 키워드를 강조한 차별화된 메시지가 삽입되었다.
사진=각 제조사
관련기사
- 뮤지컬 '라이온킹' 인터내셔널 투어...韓 공연 52명 캐스트 공개
- CU, 멤버십 어플 '포켓CU' 오픈…적립+쿠폰+결제 한번에
- 혈색 제로 얼굴에 '초콜립'으로 달콤 생기 충전~
- 제주항공 여객기, 제주공항 착륙 후 타이어 파손…승객·승무원 189명 무사
- "예쁜 애 옆에 예쁜 애"...아이즈원, 스쿨룩스 비하인드 컷
- 이대원이 도전장 던진 '줄리엔 강' 누구?…삼형제가 모두 격투기 선수
- ‘시골경찰4’ 이청아, 이러니 사랑받는 막내Baby…눈높이 맞춘 순찰
- 'JYP 中 그룹' 보이스토리, 중화권 쇼케이스 투어 성료 '4개도시'
- ‘아동학대 의심’ 김포맘카페 신상털기 당한 보육교사…숨진 채 발견
- 아이콘X그레고리, MV형식 영상 '바람' 공개…패딩 스타일링
- 이소라·김범수·어반자카파, 연말 장식할 '감성 보컬' 장인들
- "겨울상품 매출 급등부터 신제품 출시까지"... 급 추위에 유통업계는 겨울 '붐'
- '라디오스타' JK김동욱 "하정우와 첫만남에 외모대결, 공효진이 승자 가렸다"
- 수능까지 한달, 원기회복 돕는 간편한 '영양 간식' 8
- ‘여우각시별’ 이제훈♥︎채수빈, 심박수 폭발 스킨십 ‘쌍방 로맨스’ 시작
- ‘불타는 청춘’ 강경헌, 결혼에 대한 솔직한 마음은?
- '제4회 서울국제음식영화제' 전세계 맛 담은 '프로그래머 추천작' 14
-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상생’ 그랜드바자 개최
- 가을 미식향연...‘테이스트 오브 JW’ 갈라 디너 개최
- 도심 속 세계맥주축제...르메르디앙서울 ‘파크바 옥토버페스트’ 개최
- 미각여행·전시·키즈존·와인마켓...호텔 팔색조 변신
- 체험부스부터 전시후원까지...식음료업계, 문화로 고객소통
- 디저트 페어링·항산화...‘커피의 계절’ 맞은 전문점·브랜드 ‘손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