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은 쌀쌀하고 건조한 날씨를 가장 먼저 체감하는 예민한 부위 중 하나인 만큼 가을에 접어들며 소비자들의 립밤 구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얼굴 중에서도 얇은 피부층을 가진 입술은 찬바람이나 건조한 날씨에 트고 갈라지기 쉽다. 이때 각질 제거 및 보습의 마법을 발휘하거나 촉촉한 보습과 함께 자연스러운 발색으로 입술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립밤으로 어떤 것들이 있을까. 건강한 입술을 원하는 남녀라면 파우치나 포켓에 빠트리지 말고 담아두자.

사진=아이소이 제공

아이소이 ‘센시티브 스킨 모이스춰 립밤’(남녀공용)은 입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호호바씨 오일과 추운 환경에도 문제없는 칸데릴라 성분이 함유돼 하루종일 촉촉한 입술 케어가 가능한 무향무취 립밤이다.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립 트리트먼트 밤’은 천연 유래 성분과 자연 그대로의 로즈향으로 내추럴한 컬러가 돋보이고 식물성 오일이 함유돼 풍부한 수분감과 영양감을 공급해주는 장밋빛 립밤이다.

사진=겔랑 제공

겔랑 ‘키스키스 로즈 립밤’은 장미 추출물과 호호바 오일이 코팅막을 형성해 미세 주름까지 커버한다. 모던한 느낌의 화이트 래커 코팅으 케이스가 인상적이다.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즉각적으로 입술 볼륨이 살아난다. 총 6가지 컬러로 나왔다.

사진=러쉬 제공

러쉬 ‘슈가 플럼 페어리 립 스크럽’은 입술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 립 스크럽으로 입술에 끈적임 없이 광택을 부여하고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달콤한 스크럽제다. 젖은 입술에 소량을 얹어 부드럽게 문질러주면 된다. 듬뿍 담긴 달콤한 설탕이 입술을 도톰하고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인공향이나 설탕 느낌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비추 제품이다. 

사진=키엘 제공

키엘 ‘레몬버터 컬러 립밤’은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드는 제형이 특징이다. 바르는 즉시 입술의 각질을 잠재우고 매끄럽게 정돈해준다. 자외선 보호 기능이 있고 덧바르는 정도에 따라 다양한 색깔 표현이 가능하다. 항산화 성분인 레몬 껍질 추출물과 수분을 지켜주는 코코넛오일을 함유하고 있다. 총 5개 색상.

사진=바이오더마 제공

바이오더마는 전국 온누리약국 매장에서 기획세트 2종을 선보이고 있다. ‘아토덤 크림 기획세트’는 ‘아토덤 크림’(500ml)에 더해 ‘아토덤 PP밤’(200ml) 정품이 함께 증정되며 ‘아토덤 립밤 기획세트’는 아토덤 립밤 1+1 구성에 10%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아토덤 PP밤’은 뛰어난 보습 효과는 물론 피부 자체 방어력을 강화해 건조한 환경에서도 스스로 건강해지는 피부로 가꿔주며 '아토덤 립밤'은 번들거림 없이 가벼운 제형이 특징이다. 일반 ‘약국 단독 기획세트’에는 ‘아토덤 PP밤’(200ml)과 저자극 고보습 오일 클렌저 ‘아토덤 윌드 두 쉬’(500ml)가 포함됐다.

사진=멘소래담 제공

뷰티&헬스기업 멘소래담이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협업한 리미티드 에디션 ‘립아이스 라즈베리 틴티드 립밤’은 사랑스러운 핑키레드 컬러가 입술 본연의 색과 어우러져 생기 있는 입술을 표현해준다. 보습 성분인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입술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주며 칸데릴라 추출물, 메도우폼씨 오일, 스쿠알란 등이 입술 피부의 수분을 집중 보호한다. 촉촉한 립밤 제형으로 산뜻하게 흡수돼 건조해진 입술에 여러 번 덧바르기에 부담 없고, SPF17의 자외선 차단지수를 갖춰 가을 햇살로부터 입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진=닥터 브로너스 제공

닥터 브로너스의 ‘오가닉 립밤’은 파라벤, 인공색소, 인공향, 동물·광물성분, 미네랄오일 등 인체 유해성분을 일절 배제, 전 성분의 95% 이상이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원료로 만들어져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고보습 립밤이다. 5가지 향(베이비 마일드, 체리블라썸, 레몬라임, 로즈, 페퍼민트) 중 선택 가능하다. 품절대란을 일으킨 ‘베이비 마일드 오가닉 립밤’은 무향 제품으로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선사하는 호호바 오일과 헴프씨드 오일, 아보카도 오일을 함유해 건조한 입술을 건강하게 보호해준다. 뛰어난 흡수력과 매끈한 발림성으로 립 메이크업 전후 덧바르기 좋으며,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사용감으로 아이들은 물론 남성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사진=세븐피엠 제공

세븐피엠 ‘멀티 남자 립밤’은 필요와 장소에 따라 선택적으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양쪽에 보습과 발색을 위한 립밤이 각각 부착돼 있어 한가지 제품으로 보습과 스타일링 2가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립밤의 보습 부분은 실내외 건조함에 항상 노출된 입술에 매끄러운 발림성과 촉촉한 수분감을 채워줘 입술 갈라짐 및 각질 고민을 덜어준다. 발색 부분의 스타일리시 레드는 부담스럽지 않은 색상으로 필요와 장소에 따라 남자의 스타일을 살린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