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롯데제과 - 짭조름한 초콜릿 ‘크런키 골드’

롯데제과의 인기 초콜릿 브랜드 ‘크런키’가 ‘단짠’ 트렌드를 적용한 초콜릿 ‘크런키 골드’를 선보였다. 초콜릿에 짭조름한 맛을 적용한 국내 첫 사례다.

‘크런키 골드’는 짭조름한 프리첼(Pretzel, 길고 꼬불꼬불한 하트 또는 막대 모양의 짭조름한 과자)이 달콤한 초콜릿 속에 들어 있어 ‘단짠’한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땅콩과 땅콩버터를 사용하여 고소한 풍미를 더해주며 크런키의 상징성이라 할 수 있는 바삭한 식감도 그대로 살렸다.

‘크런키 골드’는 기존의 뻥쌀 대신 프레첼과 땅콩을 사용했기 때문에 씹히는 알갱이가 굵직하게 느껴져, 씹는 재미가 색다르다.

 

‣ 설빙X배달의 민족 - 청량매력 ‘민트초코설빙’

설빙의 시그니처 메뉴인 ‘빙수’와 배달의민족이 만나 탄생한 민트초코설빙은 마니아층이 뚜렷한 민트초코를 넣어 ‘민트 덕후’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한다.

‘민트초코설빙’은 시원하고 상쾌한 민트초코 아이스크림과 초코 슬라이스, 오레오 쿠키, 브라우니 큐브 일명 초콜릿 3단 콤보가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한다. 청량한 민트초코 아이스크림 덕에 마지막 한 입까지 느끼하지 않고 개운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신메뉴를 위해 설빙이 특제 민트초코 아이스크림을 직접 개발해 기대를 높인다.

 

‣ 휴롬 - 흑하랑 상추로 만든 ‘새근새근 주스’

건강주방가전기업 휴롬이 숙면을 돕는 주스를 출시하며 기능성 주스 라인업을 확대한다. 휴롬은 기능성 상추인 흑하랑을 주재료로 만든 ‘새근새근 주스’를 1일 출시했다.

흑하랑은 전라남도농업기술원이 토종종자를 개량하여 개발한 기능성 상추로, 항스트레스 성분인 락투신(lactucin) 함량이 일반 상추보다 약 124배 이상 높은 특성을 가지고 있다. 락투신 성분은 몸을 편안하게 이완시키고 마음을 차분하게 진정시켜줄 뿐 아니라 진통 완화 효과도 있어 불면증이나 스트레스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효과가 알려져 있다.

휴롬이 기능성 주스를 출시한 것은 숙취해독 주스와 다이어트 주스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새근새근 주스는 휴롬 바이오식품연구소에서 개발한 레시피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용량은 100ml다.

 

‣ 죠스떡복이 - 떡볶이 시장 새 바람 ‘로제크림떡볶이’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가 최근 크림치즈를 활용한 신메뉴 로제크림떡볶이를 선보였다. 수많은 연구와 조합 끝에 찾아낸 떡볶이 소스와 크림치즈의 황금비율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로제크림떡볶이가 매운 맛과 크림치즈의 고소함, 감칠맛이 적절히 조화를 이뤄 매운 맛을 좋아하는 고객과 매운 맛에 약한 고객 모두를 만족시킨다. 실제 매장에서도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이 2만 그릇을 넘길 정도로 놀라운 인기를 보이고 있는 등 포화상태인 떡볶이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 육수당 - 가을맞이 ‘통영굴국밥’ ‘숯불육면’

서울식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가을 시즌을 맞아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메뉴는 ‘통영굴국밥’과 ‘숯불육면’으로 제철 해산물과 숯불고기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통영굴국밥’은 가을이 제철인 통영 굴을 듬뿍 넣어 신선하고 진한 바다내음을 느낄 수 있는 메뉴이다.

‘숯불육면’은 육수당만의 진한 사골육수에 숯불고기를 얹은 국수 메뉴로 순한맛과 매운맛 두 종류로 구성돼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육수당은 이번 가을 시즌 신메뉴가 제철 식재료와 고기를 통해 국물의 맛을 극대화한 만큼 색다른 국물 요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연안식당 - 입맛 돋우는 ‘꼬막비빔밥’ ‘멍게비빔밥’

꼬막비빔밥 맛집 ‘연안식당’의 메뉴를 10월 한 달 간 백화점에서 다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연안식당 측은 “지난 8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백화점 판매를 다시 진행한다”고 밝혔다.

판매 메뉴는 지난 팝업스토어 때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던 향과 식감이 좋은 ‘꼬막비빔밥’과 상큼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멍게비빔밥’ 2종류다. 많은 고객들이 연안식당의 메뉴를 맛볼 수 있도록 판매기간도 지난 팝업스토어 때의 일주일보다 긴 한 달로 늘렸다.

백화점에서 판매되는 꼬막비빔밥과 멍게비빔밥은 벌교 꼬막과 통영 멍게를 활용, 신선한 해산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연안식당의 대표 메뉴들이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