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센스+TPO 잡는 가을 하객패션 코디법, 재킷or트렌치코트

기사승인 2018.10.11  12:36:04

공유
ad38
ad48

선선한 가을을 맞아 결혼 소식이 부쩍 늘어났다. 결혼식에 참석하는 이라면 누구나 '하객 패션'에 대해 고민한다. 평소와 색다른 모습으로 돋보이면서도 TPO에 맞는 의상을 갖추려면 자신만의 센스가 필요한 법이다. 여성복 브랜드 SI(씨)는 '재킷'과 '트렌치코트'를 활용한 가을 하객 패션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 차분한 하객 패션에는 '재킷'이 정답

사진 제공=SI

차분한 하객룩을 완성하고 싶은 이들은 포멀한 재킷이 제격이다. 나나가 착용한 테일러드 재킷은 하객 패션 스타일에 정갈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재킷에 스트라이프 패턴이 포인트로 들어가 있다면 세련된 느낌까지 연출할 수 있다. 이때 셋업으로 코디하면 단정한 이미지가 올라간다.

함께 매치하는 아이템들은 심플한 것을 추천한다. 자칫 칙칙해 보일 수 있는 모노톤의 재킷을 입은 만큼 이너는 화사한 색상의 화이트 블라우스를 활용하자. 여기에 클래식한 사첼백으로 스타일링을 마무리하면 완성도 높은 하객 패션이 탄생한다.

 

◆ '트렌치코트'로 여성스러움과 성숙함 동시에

사진 제공=SI

평소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즐겨 입는 이들이라면 트렌치코트는 어떨까. 카키 색상의 트렌치코트는 시크하면서도 엣지 있는 느낌을 자아낸다. 또 군더더기 없는 절제된 디자인으로 격식을 갖춰야 하는 결혼식에서도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다.

트렌치코트 안에는 스커트나 원피스로 스타일링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는 것도 좋다. 밑단에 플레어 디자인이 적용된 체크 패턴 원피스는 우아한 무드를 선보이기에 안성맞춤이다. 마지막으로 트렌치코트 색상과 대조되는 와인 색상의 앵클 부츠를 신어 감각적인 하객 패션을 뽐내 보자.

 

에디터 진선 sun27d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