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NCT 127, 첫 정규 앨범 공개 D-1...K팝 센세이션 예고

기사승인 2018.10.11  10:35:11

공유
ad38
ad48

미국 데뷔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마친 NCT 127(엔시티 127)이 컴백 초읽기에 들어갔다.

 


NCT 127의 첫 정규 앨범 ‘NCT #127 Regular-Irregular’(엔시티 #127 레귤러-이레귤러)가 오는 12일 오후 6시 멜론,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샤미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꿈’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는 NCT의 세계관을 반영한 총 11개 트랙으로 구성, 유기적인 짜임새와 풍성한 스토리텔링이 눈길을 끈다.

특히, 타이틀 곡 ‘Regular’는 누구나 한번쯤 상상해봤을 법한 부자가 되는 꿈에 대한 내용을 담은 라틴 트랩 (Latin Trap) 장르의 곡으로, 한국어 및 영어 버전이 함께 수록된 만큼,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아름다운 서울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두 연인의 풋풋하고 설레는 사랑을 노래한 어반 힙합 곡 ‘지금 우리 (City 127)’, 서정적인 벌스와 청량감 있는 드롭 파트가 대비를 이루고 있는 일렉트로 팝 장르의 ‘Replay (PM 01:27)’(리플레이), ‘하루의 끝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나누는 통화’를 소재로 그린 어반 R&B 곡 ‘Knock On’(노크 온), 후반부로 갈수록 고조되는 발라드 곡 ‘나의 모든 순간 (No Longer)’이 담겨 눈길을 끈다.

더불어 ‘Interlude: Regular to Irregular’는 곡의 전반부를 현실(Regular) 세계로, 후반부를 꿈(Irregular) 속 세계로 표현, 현실에서 꿈으로 전환되는 과정을 그려 앨범의 몽환적인 분위기를 배가시키며, 밴(Van) 안에서 일어나는 멤버들의 일상을 진솔하게 풀어낸 ‘내 Van (My Van)’, 이별의 상처를 악몽 같은 날에 빗댄 ‘악몽 (Come Back)’도 매력을 더한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가 극적인 분위기를 이끄는 어반 팝 곡 ‘신기루 (Fly Away With Me)’, 거친 보컬과 파워풀한 랩, 강렬한 드롭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보너스 트랙 ‘Run Back 2 U’(런 백 투 유)까지 총 11개 트랙이 수록되어 있어 NCT 127의 다양한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게다가 NCT 127은 음원 공개에 앞서 오늘(11일) 밤 12시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타이틀 곡 ‘Regular’의 한국어 버전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며, 지난 9일 공개된 ‘Regular’ 영어 버전 뮤직비디오가 미국 애플뮤직 및 아이튠즈 종합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은 만큼, 또 한번 화제를 모을 전망이다.

한편, NCT 127은 12일 KBS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타이틀 곡 ‘Regular’의 국내 첫 컴백 무대를 선사한다.

 

에디터 신동혁 ziziyazizi@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