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가을이 짧아지며 어느덧 겨울이 코앞에 다가왔다. 올해 극강의 한파가 예고되는 가운데 최근 몇 년 새 ‘겨울 아우터 지존’으로 등극한 패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오리 또는 거위털을 충전재로 사용해 보온성을 앞세운 패딩은 이전부터 존재했지만 주로 어린아이들이나 외부에서 보내야 하는 시간이 긴 운동선수들이 착용했고, 일반인들에게는 익숙치 않았다.

하지만 날씨가 추워지면서 패딩을 겨울철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일반인들이 늘어났고, 이에 맞춰 패션업계에서는 저마다 다양한 패딩을 출시했다. 특히 아웃도어업계는 해마다 더욱 따뜻한 다운재킷을 만들기 위해 보온성을 업그레이드 하고, 기능적 속성과 스타일과 핏을 더욱 강화한 갈수록 진화하는 패딩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방한효과가 우수한 ‘롱패딩(벤치다운)’ 열풍은 사그라들 줄 모르는 추세다.

 

사진=네파 제공

네파가 올 F/W를 위해 출시한 프리미엄 벤치다운 ‘프리미아’는 컬러·기능성·스타일 모두 업그레이드했다. 한층 강화된 기능성, 따뜻하지만 부해 보이지 않는 핏까지 모두 살린 다운재킷을 긴 기장감의 벤치다운으로 출시해 눈길을 끈다. 특히 극한 한파에 대비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을 적용했다. ‘에어볼륨 시스템’은 안감 속 열과 공기를 지켜줘 다운을 더 따뜻하게 유지해주고 풍성한 볼륨을 제공해 안에서부터 스타일리시한 핏을 완성해준다. 착용 빈도가 높아질수록 볼륨이 사라지는 패딩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기능이다.

컬러 역시 달라졌다. 겨울 도시를 연상하는 듯한 ‘어반 컬러’를 적용해 그간의 정형화된 화이트와 블랙을 대체할 수 있는 대안 컬러를 선보였다. 고급스럽고 우아한 감성을 가미한 미스트, 이염이 덜하고 시크한 네이비 등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컬러를 선정했다.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가 출시한 ‘마운틴 후드Ⅲ 다운재킷’은 추운 날씨에도 따뜻하게 입을 수 있도록 보온 기술력 옴니히트 써멀 리플렉티브를 더욱 넓은 면적에 적용해 보온성을 극대화했다. 방풍 기술인 옴니윈드 블록을 적용해 차가운 바람이 옷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차단해준다. 다운 충전재는 거위솜털 80%와 거위깃털 20%를 사용해 보온성을 높였고, 동물복지를 생각해 살아있는 동물에게서 털을 강제 채취하지 않은 ‘책임 다운 기준(RDS)’을 인증 받았다.

밀레는 리첼 벤치파카를 업그레이드 출시하며 편의성을 고려한 디테일이 추가된 신규 버전을 선보였다. 올해 새롭게 출시된 ‘리첼 벤치파카’는 재킷 내부에 숄더 스트랩을 부착해 실외에서 착용했던 부피가 큰 외투를 실내에서 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한 캐리 시스템이 더해진 게 특징이다. 또한 무릎까지 내려오는 롱기장에 따뜻한 공기를 머금는 힘이 우수한 구스 다운 충전재를 8대 2 비율로 충전했고, 몸에서 발생하는 따뜻한 열기를 외부로 빼앗기지 않고 보온력이 지속되도록 돕는 발열 안감이 적용돼 탁월한 보온력을 자랑한다.

블랙야크 ‘M퀼팅롱패딩자켓’은 오버핏의 여성용 롱패딩 재킷으로 중공사와 야크모를 충전재로 만든 블랙야크 AWC 패딩 시리즈이며, 젖어도 공기층이 그대로 유지돼 예상치 못한 날씨에도 보온성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푸마 ‘트루아 벤치코트’는 북극곰의 털의 속성과 유사한 중공사를 함유한 신소재 노바볼을 사용해 가볍고 따뜻하며 원활한 수분 이동을 유도하도록 특수 소수성 가공 처리를 적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지난해부터 유행하는 롱다운 트렌드를 반영한 기장감 있는 스타일로 길이에 대한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반영해 허벅지 중간까지 내려오는 ‘트루아 롱 벤치코트’와 무릎까지 내려오는 ‘트루아 슈퍼롱 벤치코트’ 2가지 길이로 출시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