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반달가슴곰과의 공존을 위해...K2 ‘어스키퍼’ 지리산 탐방대 모집

기사승인 2018.10.10  00:53:12

공유
ad38
ad48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프로텍션 포 올’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리산 반달가슴곰과 노고단 생태복원의 의미를 찾아 떠날 ‘어스 키퍼(Earth Keeper)’ 지리산 탐방대를 11일까지 모집한다.

 

사진=K2 제공

‘어스키퍼’는 자연보전의 의미를 찾아 지구 곳곳으로 떠나는 원정대로,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살기 위해 지구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자연의 가치를 실현하자는 의미로 기획됐다. 대중교통 이용, 일회용컵 사용 자제, 에너지 절약 생활화 등 지구와 인간을 위한 약속을 통해 자연보전활동 실천을 목표로 한다.

이번 지리산 탐방은 우리나라 대표 멸종 위기 야생동물인 반달가슴곰 생태 관찰과 함께 종복원기술원의 탐방 해설 프로그램을 통해 반달가슴곰이 생태계에 미치는 역할 등 자연생태계 보전과 복원사업의 의미를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지리산 3대 봉우리 중 하나인 노고단 생태 탐방 일정도 마련한다. 과거 노고단은 무분별한 야영과 휴양 등으로 황폐지로 전락했다가 1991년부터 사람의 출입을 제한하는 자연휴식년제 시행, 95년부터는 복원공사를 통해 과거의 아름다운 모습을 되찾았다.

이번 어스키퍼 탐방에서는 제한적으로 정상 탐방예약제를 실시하고 있는 노고단의 생태와 복원, 야생화 이야기를 전문 해설사로부터 듣고 함께 걸으며 자연보전의 중요성을 경험해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탐방대는 10월11일까지 총 10명(동반 1인 가능)을 모집한다. 자연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사람으로 개인 블로그 및 SNS 계정을 운영하고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K2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2만원(1인 동반 포함)으로 참가자들에게는 K2 클린백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K2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