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마라톤·하이킹·낚시...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유의미한 프로모션

기사승인 2018.10.10  00:22:15

공유
ad38
ad48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들이 다양한 스포츠대회 주최·후원 및 레저 이벤트 개최를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 최고의 스포츠웨어 브랜드로 거듭나려 노력해 눈길을 끈다. 일반적인 세일행사나 제품 홍보 이벤트가 아닌 브랜드의 정체성과 딱 들어맞는 프로모션이라 소비자에게 더욱 선명한 각인효과를 일으키고 있다.

 

2018 손기정 평화 마라톤대회/사진=2XU 제공

호주 프리미엄 스포츠웨어 브랜드 ‘2XU(투타임즈유)’가 후원한 ‘2018 손기정 평화 마라톤대회’가 지난 3일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성황리에 치러졌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대회에는 마라톤 참가자와 시민 관람객 등 많은 인파가 몰렸다. 2XU는 참가 선수들의 기록 향상을 위해 기능성 티셔츠를 제공했다. 2XU 기능성 티셔츠는 흡습속건 기능으로 운동 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경량성과 다방향 스트레치 소재로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2018 런온 하프 대회 장면/사진=뉴발란스 제공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 역시 지난 7일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하프 마라톤 러닝대회 '2018 런온 하프‘를 2000명의 러너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료했다. 정상에 오른 남녀 1등을 비롯해 입상자에게는 뉴발란스 상품권 100만원 등을 증정했으며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해 뉴발란스 챌린지다운, 벤치코트, 후드티 등을 선물했다.

이번 대회는 러닝 캠페인 '나런나닮 네 번째 이야기'와 연계해 뉴발란스만의 러닝 스토리를 이어나가며 차별화를 이뤄냈다. 도전정신으로 한계를 극복하고 각자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러너들의 모습을 통해 ‘함께 달리는 즐거움’의 의미를 되새기도록 했다.

 

사진=K2 제공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산의 매력을 공유하고 새로운 등산문화를 전파하는 신개념 하이킹 프로그램 ‘어썸하이킹’ 참가자(20명)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의 작은 유럽’이라 불리는 홍콩에서 진행된다.

‘어썸하이킹’은 기초 하이킹 테크닉과 K2클린백을 활용한 친환경 등산지침을 배우고, 홍콩 내 하이킹 명소를 찾아가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홍콩관광청과 함께 2박3일간 이뤄지며 타임지 선정 아시아 최고 트레킹 코스인 드래곤스백과 도심 경관과 아름다운 자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빅토리아 피크에서 색다른 하이킹 경험을 하며 완주자에게는 증명서를 수여한다. 또한 홍콩 문화예술의 중심 ‘올드타운 센트럴’과 홍콩의 해방촌 ‘삼수이포’를 탐방한다.

모험과 도전을 즐기고 등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K2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참가비는 10만원(1인 기준)으로 참가자 전원에게는 K2 패커블 배낭, 물병, 클린백으로 구성된 K2 하이킹 패키지가 제공된다.

 

사진=컬럼비아 제공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가 론칭 80주년을 기념해 ‘보트 피싱 이벤트’를 오는 10월17일까지 실시한다. 한국 배스 낚시의 성지로 불리는 경북 안동호에서 오는 20일에 진행하는 ‘보트 피싱 체험’에 총 20명을 초청한다. 컬럼비아의 피싱 웨어 전문 라인인 PFG 제품을 착용하고 프로낚시 선수와 참가자 2인이 1조가 돼 짜릿한 손맛의 배스 낚시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컬럼비아 80주년 기념 리미티드 제품 구매 시 5만원당 1회 응모 기회를 제공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복수 응모가 가능하다. 서울, 수원, 고양, 부산, 대구 등 10개 매장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보트 피싱 이벤트’를 진행하는 일부 매장에서는 80주년 기념 티셔츠 및 재킷 등을 판매하며, 모든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80주년 기념 향초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사진=까웨 제공

프랑스 어번 캐주얼 브랜드 까웨(K-WAY)는 10월12~14일 강원도 양양 죽도해변에서 열리는 ‘까웨배 2018 양양 서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강원도서핑협회, 양양군서핑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숏보드 프로디비젼과 오픈 등 1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500여 명의 선수가 출전해 서퍼 실력을 겨룬다. 서퍼 대회와 함께 행사 부스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까웨 신상품을 비롯한 아이템들을 선보이며 다채로운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세계 최초 윈드브레이커를 출시, 프랑스와 이탈리아 서퍼들이 가장 사랑하는 브랜드로 꼽히는 까웨는 국내 서핑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힘을 보태고 있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