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월화드라마 ‘백일의 낭군님’(극본 노지설/연출 이종재/제작 에이스토리)이 도경수와 남지현의 소실된 기억을 둘러싼 갈등을 예고하며 반환점을 돌았다. 9일 방송을 앞두고 더욱 풍성해질 전개에 대한 관전 포인트를 모아봤다.

 

도경수♥남지현, 혼인 로맨스의 향방

왕세자의 명으로 인해 원치 않는 혼인을 올리게 된 원득(도경수 분)과 홍심(남지현 분)은 초반 크고 작은 사고들로 갈등을 빚었다. 특히 아쓰남 원득이 사고를 치며 홍심이 뒷수습을 하는 형국이었던 것. 그러나 원득이 든든한 낭군님으로 거듭나면서 홍심 역시 위기 상황에 자신을 지켜주는 그에게 의지하게 됐다.

지난 8회 엔딩에서는 원득이 홍심과 정혼한 진짜 원득이 아니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비밀을 차마 밝히지 못했던 홍심은 “내가 진짜 홍심이고 네가 진짜 원득이라면 어땠을까”라는 바람을 드러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원심부부를 흔들어놓을 비밀이 밝혀진 가운데 예고 영상 속 키스신이 드러나며 두 사람의 관계에 청신호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도경수의 진짜 기억 찾기

기억 소실 이후 “나만 불편한가”라고 말하면서도 나름의 방식으로 적응해온 원득. 마을 사람들과 생일잔치를 열고, 홍심을 첩으로 삼으려하는 박영감(안석환 분)과 조현감(조재룡 분)에게 통쾌하게 복수했다. 특히 홍심과 합방을 하기 위해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며 기억을 찾은 척하는 노력이 웃음을 자아냈다.

원득은 “내가 연모했던 사내는 약조를 잘 지키는 사람이었으니까”라는 등 홍심의 말에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왕세자 이율(도경수 분)을 아는 정제윤(김선호)이 송주현 마을 현감으로 부임하면서 원득의 기억 찾기의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궐내 권력 쟁탈전

원심부부의 혼인 로맨스만큼 흥미진진한 궐내 권력 쟁탈전. 세자빈(한소희 분)의 회임 사실이 본격적으로 드러나면서 살벌한 정치 싸움의 승기를 잡은 사람은 좌의정 김차언(조성하 분)이었다. 힘이 없는 왕(조한철 분)은 중전(오연아 분)과 서원대군(지민혁 분)의 폐위 논의를 멈추는 조건으로 김차언이 내민 백지에 옥새를 찍어주고 말았다.

여기에 좌의정 줄을 타려는 대신들과 중전의 편에 서려는 대신들이 치열하게 대립하며 궐내에는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반정 당시 군부인을 잃고 좌의정의 말에 흔들려 세자까지 잃은 허수아비 왕에게 좌의정의 치솟는 권세를 꺾을 방법이 있을지, 또 한발 물러선 중전이 서원대군을 세자로 책봉하기 위하여 어떤 계략을 준비하고 있을지 궁금증이 모아졌다.

사진=tvN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