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친환경, 자연주의가 소비재 키워드로 주목받는 최근 가짜 수제쿠키 파동 등 믿을 수 없는 친환경, 유기농인증마크 등도 창궐하고 있다. 이른바 ‘가짜 유기농’이 많아지면서 소비자 불안을 잠재울 ‘팩트체크’ 이벤트가 눈길을 끈다.

 

사진=온뜨레 제공

오가닉 뷰티 편집숍 온뜨레의 ‘리얼 유기농 화장품 팩트체크’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소비자에게 진짜 유기농 화장품을 소개하고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온뜨레 담당자는 “유럽의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획득한 에코서트, 코스모스 등의 인증마크를 통해 제품의 안전성을 소비자가 직접 확인하고, ‘진짜 유기농’에 대한 고객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는 오는 31일까지 온뜨레 제품 전·후면에 있는 유기농 인증마크를 사진으로 찍은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벤트 관련 단어(#온뜨레, #유기농인증화장품, #유기농화장품팩트체크)를 태그해 업로드하면 완료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35명을 추첨해 최대 12만원 상당의 온뜨레의 유기농 화장품을 상품으로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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