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영화 ‘더 넌’이 올해 개봉한 공포외화 중 처음으로 100만 명 관객을 돌파했다.

  

5일 오후 4시 기준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더 넌’이 100만184명을 동원해 100만 명 관객 고지를 넘어섰다. 이로써 ‘더 넌’은 ‘컨저링’(226만2758명), ‘애나벨: 인형의 주인’(193만4312명), ‘컨저링2’(192만8605명)에 이어 ‘컨저링 유니버스’ 백만 클럽에 입성했다. 이로써 ‘컨저링 유니버스’는 공포영화 장르를 대표하는 브랜드를 확실하게 입증했다.

또한 ‘더 넌’은 전 세계적으로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3억3611만5403달러를 벌어들이며 ‘컨저링 유니버스’ 중 월드와이드 흥행 성적 역대 1위를 차지했다. 제작비 2200만 달러의 15배가 넘는 흥행 수익을 거뒀다.

영화가 공개된 후 컨저링 유니버스 사상 가장 무서운 영화로 인정 받았고, 특히 공포영화 주 관객층인 젊은 관객들의 지지를 받았다. 또한 특수관에 대한 호평도 흥행에 한몫을 해 색다른 공포를 즐기기 위해 많은 관객들이 발길이 이어졌다.

한편 ‘더 넌’은 1952년 젊은 수녀가 자살한 루마니아의 한 수녀원을 조사하기 위해 바티칸에서 파견된 버크 신부와 아이린 수녀가 충격적인 악령의 실체와 만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애나벨’과 ‘컨저링’보다 더 앞선 이야기로 ‘컨저링2’에서 나왔던 최악의 악령 '발락'의 기원을 다룬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