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업계가 '카풀(승차공유)'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카카오모빌리티 앞에서 집회를 열고 카풀 진출 준비를 철수하라고 요구했다.

 

사진=연합뉴스

4일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연맹으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오전 11시30분께 경기도 성남시 판교 카카오모빌리티 사옥 앞에서 '택시 생존권 사수 결의대회'를 열고 "카풀 서비스를 중단하지 않으면 카카오택시 호출을 받지 않겠다"고 주장했다.

택시단체들은 카카오가 '카카오택시'로 택시 호출 시장을 독점하더니 카풀 서비스로 택시 업계의 생존권을 위협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카풀 서비스가 택시 서비스 질서를 무너뜨리고 시민들의 교통 안전을 위협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또한 비대위는 "상업적 목적이 아니라 교통혼잡해소 등 특별한 경우에만 한시 허용한 카풀 사업에 IT 거대기업이 나서는 건 명백한 불법"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택시업계는 황주홍 의원이 발의한 '여객운수사업법 개정안'을 통과시키기 위한 활동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법안은 여객운수사업법에서 예외 조항으로 유상 운송을 허용한 '출퇴근 시간대 카풀'을 금지할 수 있도록 81조 제 1항 제1호 조항을 삭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비대위는 오는 11일에도 판교 카카오모빌리티 사옥 앞에서 규탄 결의대회를 진행한다. 오는 18일에는 광화문에서 3만여명이 참여하는 '택시 생존권 사수 결의대회'를 열고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청와대 앞에서 1인시위를 진행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