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경우 고객과의 소통과 브랜드를 적극 알리기 위해 이벤트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고객들이 참여하기 쉽도록 간단한 댓글 이벤트나 공유 이벤트로 즐거움과 혜택을 주는 브랜드들이 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곱창 프랜차이즈 ‘곱창고’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매주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곱창고는 고객들과의 온라인 소통 강화 목적으로 메뉴 이미지를 비롯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를 게재한 후 여기에 댓글을 단 고객에게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댓글 이벤트 콘텐츠가 업로드될 때마다 500여 개 이상의 댓글이 달리는 등 호응도도 높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도 탐스 패밀리 론칭 1주년을 기념하고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리기 위해 오는 9일까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탐스 패밀리 퀴즈 맞히기 이벤트’ 콘텐츠에 퀴즈 정답과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탐스 패밀리 MD상품을 선물하는 혜택도 제공된다.
종합외식기업 ‘아모제푸드’는 홈페이지를 통해 영상 공유 이벤트를 5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홈페이지에 올려진 아모제의 다이어트 쇼핑몰 슬립씨가 만든 프리미엄 한식 자문밖 도시락 소개 영상을 감상한 후 다른 이들에게 공유하는 이벤트로 이를 통해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알리고 있다.
치킨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10월 한 달간 ‘교촌1991’ 한정 패키지를 선보인 기념으로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에 ‘교촌1991’ 패키지와 함께한 순간을 찍어 #교촌통닭, #교촌1991를 해시태그해 공유하면 응모가 가능하다. 이외 자신만의 특별한 1991년이 담긴 추억이나 교촌치킨과 함께 찍은 90년대 사진을 업로드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업계 관계자는 “댓글 및 공유이벤트는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업체들이 고객과의 소통과 즐거움을 주기 위해 많이 활용하고 있다”며 “고객 입장에서도 간단한 이벤트 참여로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어 호응이 높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에코 프렌들리’ 리빙...친환경 제품 출시 잇따라
- 써봐야 안다! 유통가, 체험확대 ‘이색 콜라보’ 전성시대
-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어텀 메가세일’...최대 80% 할인
- 심각한 '수저계급론'...성인남녀 90% '금수저·은수저' 현실로 인정
- “몸도 마음도 가볍게”…미니멀 캠핑을 위한 ‘아이디어 용품’
- 식품업계, 청소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나서다 '스쿨어택' 3
- 풍미 훅~커피빈 ‘퍼플라인 음료’·투썸 ‘카푸치노 페어링’ 선봬
- 1인가구 입맛저격 소용량 아이스크림 케이크...나뚜루, 미니3종 출시
- 맛+건강 두마리 토끼 잡은 간편한 한끼 대용 영양간식 4
- 취준생 34%, 구직활동에 부모님 관여하지만 "도움 안돼"
- G마켓·옥션, 해외판 인기과자 골라담기 ‘글로벌픽’ 선봬
- [리뷰] ‘킨: 더 비기닝’ 비주얼부터 드라마까지, 매끈한 미스터리 액션의 탄생
- 사카모토 류이치,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공연 눈길...영화축제 막 올렸다
- 병원 탈출한 결핵 환자, 지하철 탑승에 승객 대피 소동
-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 ★발길 이어져...정상화 원년 선포, 도약 포문 열었다
- 전원책, 인적쇄신에 강한 의지..."자유한국당 마지막 기회"
- 택시업계, 카카오 앞 반대 시위..."'카풀' 철수 안하면 콜 거부"
-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터키 3인방, 한국 서점 체험기…"진짜 잘해놨다" 감탄
- 레노마홈, 론칭 24주년 고객사은행사...최대 30% 할인·사은품 증정
- 프라엘 ‘1주년 기념 고객감사 특별전’...경품·헤택 이벤트 풍성
- 크린토피아·유라·허츠·신일...유통가, 10월 고객감사 이벤트 '풍성'
- 식음료업계, 미식의 계절 빛내는 프로모션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