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써봐야 안다! 유통가, 체험확대 ‘이색 콜라보’ 전성시대

기사승인 2018.10.04  16:36:41

공유
ad38
ad48

치열한 경쟁 속에서 까다로워진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위한 브랜드들의 보다 적극적이고 색다른 행보가 요구되는 시대다. 최근 소비자는 제품 가격보다는 ‘가심비’ ‘소확행’으로 대변되는 가치소비 성향을 보이는가 하면 능동적으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 체험을 통해 선택하려 한다. 이에 발맞춰 각기 다른 브랜드가 협력해 제품 사용 경험을 극대화하거나, 구매 전 직접 체험해 보기 어려운 제품의 경우 타 브랜드 채널을 통해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사진=르크루제 제공

프랑스 명품 키친 앤 다이닝 브랜드 르크루제는 무쇠주물냄비 시그니처 컬렉션 출시와 함께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면서 제품의 변화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도록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과 함께 콜라보를 통해 ‘시그니처 완벽 집밥 세트’를 선보였다.

요리할 시간을 내기 힘든 바쁜 현대인들에게 음식의 풍미를 살려주면서 사용이 간편해진 무쇠주물냄비 시그니처 컬렉션에 신선한 재료를 필요한 정량만큼 손질해서 배송하는 심플리쿡의 밀키트가 만나 간편하면서도 완벽한 집밥의 경험을 선사한다는 전략이다. 르크루제는 시그니처 무쇠주물냄비를 구매한 고객에게 심플리쿡 밀키트를 제공한다. 궁중버섯불고기, 더덕돼지주물럭, 전복미역국, 호박고구마 닭볶음탕 총 4종으로 국, 찜, 고기메뉴로 구성했다.

 

사진=닥터 브로너스, CGV 제공

미국 유기농 스킨&바디케어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는 서울 지역 4개 CGV극장에 유기농 올인원 클렌저 ‘매직솝’과 ‘슈가솝’을 비치, 고객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클렌저 제품 특성상 일반 매장에서는 체험이 쉽지 않았던 만큼 이번 협업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향을 보다 자유롭게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다.

한국쓰리엠은 3M 슬림 정수기(CTP-01) 출시와 함께 인테리어 정보공유 플랫폼 오늘의집과 콜라보를 통해 '3M 슬림 정수기 2주 무료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품 구매 전에 직접 체험한 뒤 선택하고 싶어하는 스마트한 소비자들을 위해 정수기를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전략이다. 무료 체험 이벤트는 오늘의집 플랫폼 사용자면 누구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몰리스펫샵/사진=이마트 제공

대산앤컴퍼니는 프리미엄 펫 간식 브랜드 '마이리틀 울프&라이언'을 론칭하며 소비자들의 제품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몰리스펫샵과 콜라보를 진행했다. 디지털 캠페인 사이트에서 마이리틀 영상을 시청하고 즉석당첨 여부를 확인하면 전국 몰리스펫샵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본품 증정 쿠폰을 발급해 체험 기회를 확대했다.

이와 함께 스튜디오 그레이그라피와 협력해 반려동물과 사진촬영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반려동물과 보호자간 가족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을 한층 성숙시키는데 더해 소비자들이 건강한 펫푸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