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유리가 솔로 출격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4일 서울 상명대학교 상명아트센터 계당홀에서 소녀시대 유리(본명 권유리)의 첫 솔로 앨범 'The First Scene'('더 퍼스트 신')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유리는 수록곡 'Chapter 2'에 대해 설명하던 중 "사실 제가 소녀시대 활동을 하면서 내 파트를 길게 볼러 본 적이 없었다. 이번에 기회가 주어져서 너무 반가웠다"고 말했다.

이어 "개인적으로 발라드 곡, 분위기 있는 곡을 좋아해서 마음에 들었다"고 곡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앨범의 타이틀 곡 '빠져가(Into You)'는 오리엔탈 풍의 전통적 요소가 가미된 경쾌한 리듬과 캐치한 훅 멜로디가 인상적인 팝 댄스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점점 더 깊은 사랑에 빠져들고 싶은 마음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돋보인다. 유리의 춤선을 강조한 우아하고 세련된 퍼포먼스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이날 함께 공개한 수록곡 '꿈(Illusion)'은 파워풀하면서도 성숙한 매력이 돋보이는 어반 팝 곡이다. 묵직한 베이스와 유리의 나른한 보컬이 어우러져 세련된 무드를 자아낸다.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지 못해 꿈인 걸 알면서도 깨기 싫은 마음을 가사에 담았다.

'The First Scene'에는 '빠져가'와 '꿈' 외에도 'C'est La Vie(That's LIFE!)', 'Butterfly', 'Chapter 2', 'Ending Credit(To be continued)' 등이 수록돼 있다. 팝 댄스부터 발라드, 어반 팝, 보사노바 등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다.

한편 유리의 신보 'The First Scene'은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음원 전곡이 공개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