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고 꼭 필요한 소비로 행복을 느끼는 미니멀리즘(Minimalism)'이 주목을 받으며 '미니멀 라이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들은 한번에 많은 제품을 구매하기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소포장돼 휴대와 사용이 간편한 제품을 선호한다.

이에 뷰티 업계에서는 초미니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한 컨실러와 기존 인기 제품을 소포장해 다양한 컬러를 경험해볼 수 있는 립스틱 키트, 합리적인 가격에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스킨케어 제품 등 '미니멀리스트'를 위한 다양한 '미니 사이즈' 화장품을 선보이는 중이다.

 

촉촉하고 뛰어난 커버력의 초미니 사이즈 컨실러, DHC '모이스쳐 케어 컨실러 EX'

사진=DHC

DHC '모이스쳐 케어 컨실러 EX'는 보습 성분을 함유해 촉촉함과 뛰어난 커버력을 선사하는 컨실러다. 약 3.5cm의 크기에 2.2g 용량으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사용하기 편리하다. 코엔자임 Q10,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 성분을 함유해 뛰어난 보습감을 선사한다. 피부 잡티, 모공, 주근깨 등 커버가 필요한 부위에 소량만 사용해도 뛰어난 커버력을 자랑하며 화사하지만 자연스러운 색상의 피부를 연출하며 원래 피부처럼 얇게 밀착돼 자연스럽게 마무한다.

 

인기 립스틱을 미니 사이즈로, 네이처리퍼블릭 '키스 마이 미니 립스틱 키트 매트 에디션'

사진=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 '키스 마이 미니 립스틱 키트 매트 에디션'은 지난해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았던 기존 립스틱 제품 중 6가지 베스트 컬러를 키트로 담아 한 개 가격에 6가지 립스틱을 모두 사용해볼 수 있도록 했다. 리얼레드와 브릭오렌지, 코랄선샤인, 스파클링핑크, 쉬폰코랄, 브릭벨벳 등 데일리 컬러부터 트렌디한 레드 계열까지 6가지 인기 컬러로 구성됐다. 시어버터와 마카다미아씨 오일을 함유해 겉은 보송하지만 속은 촉촉한 입술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쁘띠 시술 후 사용하는 소용량 애프터케어 크림, 아더마 '에피뗄리알 A.H 듀오

사진=아더마

아더마 '에피뗄리알 A.H 듀오'는 기존 40ml 용량에서 15ml의 미니사이즈로 새롭게 선보였다. 레이저 등 다양한 시술 후 사용하는 1차 케어로 피부의 빠른 진정과 화사한 안색 케어, 균일하지 못한 피부결까지 개선하는 스페셜 케어 크림이다. 15ml에 만원대의 가격으로 나왔다. L-ALA-L-GLU 디펩타이드, 레알바®오트, 히알루론산의 복합체인 '시카히알루마이드®' 성분이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활력을 주는 동시에 히알루론산 성분이 수분을 공급해 레이저 자극으로 건조해진 피부를 케어한다.

 

내 피부 맞춤 화장품을 소용량으로 정기 구독 '플로우'

사진=플로우

애경산업의 온라인 큐레이션 서비스를 기반을 둔 피부관리 화장품 브랜드 '플로우'는 개인 생활과 피부 상태, 사용 용도를 고려해 자신에게 적합한 화장품을 제안한다. 플로우 홈페이지의 '내 피부 진단하기'의 큐레이션 서비스를 받으면 내 피부에 알맞은 스킨케어 제품을 추천해준다. 또한 피부 상태에 맞게 제품을 바꾸는 소비자를 위해 소용량의 스킨, 클렌저, 크림, 자외선 차단제 제품이 있어 정기구독 서비스를 통해 2주에 한번씩 내 피부에 맞는 제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