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년 전통의 여행사 탑항공이 폐업했다.

사진=탑항공 홈페이지 캡처

3일 한국여행업협회(KATA)에 따르면 항공권 판매 전문 여행업체인 탑항공이 지난 1일 문을 닫았다. 경쟁 과열과 홈쇼핑 판매 등에 따른 경영 부진이었다.

탑항공은 홈페이지를 통해 "대내외적 경영환경 악화에 따라 폐업하게 됐다"며 "피해를 본 고객은 영업보증보험을 통해 구제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탑항공은 지난 1982년 설립돼 2000년대 중반까지 항공권 판매에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었다. 그러나 인터넷 기반 업체들이 생겨나면서 이에 발 빠르게 적응하지 못해 경영 악화를 겪었다.

탑항공은 10억원짜리 영업 보증보험에 가입한 상태다. 따라서 소비자 피해액이 10억원 미만일 경우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다.

탑항공을 이용해 항공권을 발권받은 고객들은 항공사에 요청하면 환불이나 일정을 변경할 수 있다. 혹은 KATA가 운영하는 여행불편처리센터에 피해 사실을 접수하면 된다. KATA는 향후 2개월간 피해 상황을 접수 받을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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