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가을과 함께 10월 결혼식 시즌이 다가왔다. 결혼식은 공식적인 자리인 만큼 평소 캐주얼한 스타일을 고수해왔던 이라면 옷차림에 대한 고민도 만만치 않다. 격식 있는 자리에 어울리면서도 부담 없이 매치할 수 있는 블라우스, 원피스 등의 기본 아이템으로 가을 하객패션을 완성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 하객패션의 정석 블라우스…패턴과 디테일로 승부

사진=의류 임블리, 시계 아이그너, 구두 무크, 가방 오야니

포멀한 자리에 대부분 어울리는 만능 아이템인 블라우스는 하객 패션에도 더할 나위 없다. 블라우스는 도회적인 느낌을 어필할 수 있는 레오파드 패턴이나 소매 디테일이 인상적인 디자인을 선택한다면 뻔하지 않으면서도 신경 쓴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블라우스의 디자인에 포커스를 맞췄다면 재킷, 구두, 가방, 시계 등의 아이템은 단조로운 컬러와 디자인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하의는 레더 스커트의 경우 소재에서 오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블랙 컬러 재킷으로 전반적인 룩의 밸런스를 맞춰주자. 메탈 시계와 하이힐은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 잘 준비한 원피스 한벌이면 만사해결

사진=의류 임블리, 시계 아이그너, 구두 무크, 가방 오야니

격식 있는 자리를 위한 재킷과 상의, 하의를 따로 매치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에겐 원피스를 추천한다. 원피스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핏과 길이를 잘 선택한다면 추가적인 스타일링에 대한 부담이 없는 것이 큰 장점이다.

특히 하객 패션에는 캐주얼한 느낌이 강한 오버핏 원피스보다는 허리선이 들어가 있거나 벨트 등으로 허리선을 잡아주는 디자인의 원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원피스에 가방과 구두, 시계를 비슷한 톤으로 매치하면 통일감 있고 세련된 룩이 완성되며 반대로 레드 등의 포인트 컬러로 매치하면 센스 있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