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기기를 활용해 복수 가전제품 효과를 누릴 수 있는 2in1 가전은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고 따로 구매하는 것보다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의류관리 기능과 공기청정 기능을 함께 탑재한 공기청정 의류건조기, 공기청정 기능과 가습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에어워셔 등이 대표적인 상품이다.

 

 

물은 지구상에서 가장 안전한 가스제거제라는 원리에 충실한 실내공기 전문 브랜드 독일 벤타사는 자연친화 방식인 워터필터를 사용해 공기청정과 가습 기능을 동시에 갖춘 2in1 가전제품 ‘에어워셔’ 시리즈를 내놓고 있다. 오염된 실내 공기를 흡입하고 회전하는 디스크 표면에 먼지와 가스를 흡착한 뒤 습도를 머금은 공기를 배출해 가습과 함께 실내 공기를 정화하기 때문에 미세먼지 이슈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 요즘, 특히 주목받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자연기화가습 방식이다. 물 입자를 작게 쪼개 강제로 분무하는 방식의 일반 가습기와 달리 순수한 습도 이외의 어떤 이물질도 배출하지 않는 기체화 가습방식이기 때문이다.

외부 환경에 따라 가습량이 자연적으로 조절되고, 실내 전체를 균일하게 가습시켜 준다. 또한 원터치 클리닝 시스템으로 모터와 어댑터, 상부 케이스, 바이오 디스크, 하부 물통이 100% 분리돼 편리한 세척이 가능하다. 뉴 바이오 디스크를 적용해 초미세 수분입자를 빠르고 넓게 배출하며 공기청정 성능은 대거 끌어올렸다.

외관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의 모던하고 심플한 색상으로 출시돼 마이홈을 꾸미는 나홀로족이나 독립을 앞둔 예비 1인가구에게 활용도가 높다. 가격 39만8000원. LW-15 제품 가용 공간은 최대 20㎡이며 LW-25는 40㎡, LW-45는 75㎡까지다. 모델 별로 주거 환경이 넓은 거실을 비롯한 안방, 작은방 등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다.

사진=벤타코리아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