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슈머’로 불리는 1020세대가 최근 뷰티 시장의 쇼핑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이들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의 SNS 후기와 뷰티앱을 적극 활용할 뿐 아니라, 백화점이나 명품 브랜드에 대한 동경에서 벗어나 드럭스토어와 온라인몰의 수많은 제품을 섭렵하는 특징이 있다. 

`체크슈머(Check+Consumer)`라는 이름은 제품을 충동구매하지 않고, 구매를 결정하기까지 SNS 등 온라인을 통해 제품 정보나 후기를 체크하고 살펴볼뿐 아니라 화장품 성분 분석 앱인 ‘화해’ 등 뷰티앱까지 적극 활용해 전성분이나 항목별 평점 등을 확인하는 버릇에서 기인했다.  

 

사진=픽사베이

 

또한 초미세먼지, 극단적인 날씨 변화 등 유해요소나 외부자극이 늘어나는 가운데 민감성 피부를 가진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민감성 피부를 위한 진정 성분 및, 매우 적은 전성분 수로 이뤄진 코스메슈티컬 제품의 인기가 올라갔다.

# ‘정제수’ 대신 들어가는 진정 성분은? ‘병풀추출물 토너’

마데카21의 ‘테카솔토너’는 정제수 대신 병풀추출물이 89% 함유되어 있으며 EWG 그린등급의 무자극 처방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순하게 작용하는 토너로 입소문을 탔다. 열에 달아오른 피부, 건조함이 심한 피부에 즉각적인 진정효과와 촉촉하고 산뜻한 보습감을 부여한다.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가 들어있어 피부 진정, 보습에 효과적이다. ‘마데카솔 연고’의 자매품 격으로, 1020 세대의 민감한 피부 케어를 위한 화장품으로 특히 주목 받고 있다.

 

# 과민감 피부 소유자들의 높은 평점…‘집중 수딩 트리트먼트’

더샘의 ‘더마 플랜 센서티브 수딩 트리트먼트’는 외부 자극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 손상을 예방해주는 수딩 트리트먼트이다. 

더마 맥스 포뮬러(엄선된 7가지 식물 추출물 배합)가 피부를 민감하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인 피부 불균형을 개선해 건강한 피부로 유지해준다. 손상 피부 진정, 피부 안정성 등 5가지 인체 적용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이 가능해, 민감성 피부를 자처하는 까다로운 체크슈머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사진=센텔리안24, 더샘, 닥터 브로너스, 바이오더마, 쏘내추럴

 

# 일명 ‘등드름 비누’, ‘티트리 퓨어 캐스틸 솝’

닥터 브로너스 '티트리 퓨어 캐스틸 솝'은 피지 조절에 탁월한 티트리 에센셜 오일을 2% 함유해 피부 트러블 완화에 효과를 보이며 모공 및 블랙헤드, 각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전신용 물비누다. 

임상 시험을 통해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한 제품임을 입증 받았으며, 얼굴은 물론 등, 가슴 등 몸에 있는 여드름 완화를 위해 사용하면 좋다는 소문 덕에 체크슈머들에게 ‘등드름 비누’라는 별명을 얻었다. 100% 자연분해 성분으로 EWG 그린 등급을 받았다..

# 산뜻 토너 대표주자, 바이오더마 세비엄 로션

바이오더마의 베스트셀러 세비엄 로션은 최근 엄격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타 제품을 누르고 우수한 피지 조절 수분 토너로 인정받으며 체크슈머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 제품은 메이크업/헤어 아티스트 50인과 얼루어 뷰티 에디터, 일반 소비자 평가단의 엄격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선출되는 얼루어 코리아의 ‘베스트 오브 뷰티 어워드’에서 산뜻 토너 부문 ‘에디터스 픽(Editor’s Pick)을 수상하며 브랜드명 없이도 최고의 제품으로 꼽혔다. 보습 효과는 물론 과다 피지 조절이 핵심기능이어서 1020 피부에 산뜻하게 작용한다.

#10년 스테디셀러의 리뉴얼 변신, 쏘내추럴 페이스오일

단종과 신상품 출시가 반복되는 뷰티 시장에서 10년 동안 스테디셀러 자리를 유지하다가 새롭게리뉴얼된 제품 또한 1020세대에겐 익숙한 신뢰의 대상이다. 

쏘내추럴이 최근 리뉴얼 출시한 100% 자연유래 ‘시그니처 페이스 오일’은 열을 가하지 않는 냉압착(콜드프레스) 비정제 방식으로 유효성분을 그대로 담은 자연 유래 100% 오일이다. 10년간의 소비자 의견을 담아 원료의 성분 파괴 없이 그대로 압착하여 추출해낸 콜드 프레스 방식을 적용,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