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업계가 추석 명절에 고향으로 내려가지 않는 이른바 '귀포족(귀성 포기족)'을 새로운 소비층으로 겨냥한 먹거리에 집중하고 있다. 민족 대이동이라는 말과 달리 최근 편하게 명절을 보내고 싶어하는 가족 및 1인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간편한 배달 음식, 외식 메뉴가 명절 연휴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사진=피자알볼로 제공

수제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알볼로는 가족, 친구 등과 함께 먹기에 적합한 메뉴를 내세워 추석 연휴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여럿이 같이 먹기 좋은 ‘더너피자 바베킹’은 직접 볶은 생불고기와 파인애플, 매콤한 핫치킨과 토마토 그리고 포테이토 미니 피자로 구성된 색다른 피자이다. 피자알볼로의 기본 콘셉트인 푸짐함에서 더 나아가 ‘더 넣는’ 콘셉트로 포지셔닝해 피자 엣지 끝까지 꽉 채운 것이 특징이다. 먹기 편한 커팅과 개성을 잘 살린 모양으로 먹는 재미와 편의성을 더했고 육류, 과일, 채소 등 다양한 종류의 식재료가 들어가 맛의 밸런스도 좋다.

 

사진=빕스 제공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가을 고급 식재료인 연어를 활용해 7가지 신메뉴를 내놨다. 빕스는 '연어 파라다이스'라는 콘셉트로 연어 섹션을 별도 구성해 샐러드바에 새로움을 더했다. 빕스대표 메뉴인 훈제 연어는물론 연어 통오븐구이, 연어 샐러드, 연어장 등 다양한 연어 요리를 완성도 높게 구현해 고급 레스토랑에 온듯한 특별한 시간을 제공한다.

 

사진=GS25 제공

편의점 GS25는 명절 기간에만 한정 판매하는 ‘추석을 부탁해 도시락’을 출시했다. 명절 연휴기간 귀향을 하지 않는 고객들이 가까운 GS25에서 알차게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것으로 모둠전, 불고기, 잡채, 나물 4종 등 총 9종의 대표 명절 음식으로 구성된 한상차림 콘셉트이다. 또한 나만의 냉장고 앱을 통해 도시락(전체 20종류)을 예약 주문하고 수령 일자를 추석 당일인 24일로 지정한 고객이 GS25 점포에서 도시락을 수령할 때 선착순 5000명에게 추석 인사말이 담긴 한과를 증정한다. 서산 옛날 생강 한과 250g 상품으로 100% 국내산 쌀과 생강 등의 원재료를 사용해 손으로 빚어 만든 명품 수제 한과다.

 

사진=디딤 제공

외식기업 디딤이 운영하는 복고풍 주점 프랜차이즈 ‘미술관’은 계절에 어울리는 꼬막비빔국수, 스팸두부김치, 로제치킨, 매운짜장라면, 오돌뼈와 주먹밥, 목살김치찜 등 6종 메뉴를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매콤한 꼬막과 오돌뼈, 고소한 두부, 순살 크리스피 치킨, 돼지 목살 등을 주재료로 해 맛있는 술집이라는 미술관의 이미지와 걸맞게 술과 함께 먹기 좋은 안주 메뉴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더 스테이 힐링파크 제공

나인블럭 키친 가든은 9월 한달간 매주 토요일, 추석기간 동안 가을정취 넘치는 자연 속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한다. 그릴에 직화로 구워낸 BBQ와 다양한 메뉴가 뷔페로 운영될 예정이며, 낭만 가득한 미니 콘서트도 열려 더욱 풍성한 파티를 즐길 수 있다. 특별히 사전 예약 고객에 한해 20% 할인 가격으로 예약 가능하며, 사전 온라인 예약은 DFD플러스에서 하면 된다.

 

사진=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 제공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은 지난 17일부터 와인 마켓 운영에 들어갔다. 호텔 19층에 위치한 ‘라 따블’ 레스토랑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는 와인을 구매할 수 있는데 레드 와인과 화이트 와인, 스파클링 와인, 샴페인까지 최저 4만원부터 가격대별 와인 총 13종이 구비돼 있다. 대표 와인으로는 ‘만텔라시 일 카네토 DOC’ ‘센데로 까베르네 소비뇽’ 등이 있으며 특히 1+1으로 ‘프론테라 틴토’ 레드와인과 ‘프론테라 블랑코’ 화이트 와인 2병을 4만원에 즐길 수 있다. 와인 마켓은 상시 운영되며 연중무휴로 오전 6시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