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는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여성의 삶 구현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겠다"고 20일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20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진 후보자는 모두발언을 통해 세 가지 정책 목표를 내세웠다.

그는 우선 "성희롱·성폭력과 디지털 성범죄, 스토킹과 데이트폭력과 같은 모든 여성폭력에 대응하는 범정부 컨트롤타워로서 여성가족부의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미투 관련 법률의 제·개정이 이른 시일 내에 이뤄지도록 하고 여성 폭력에 대응하는 통합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두 번째 목표는 차별 없는 일터였다. 진 후보자는 "2016년 기준 국내 500대 기업 여성 임원 비율이 2.7%에 불과하다"며 "기업들과 협약을 맺어 민간 부문 고위관리직 목표제 도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기업 내 성차별도 주요 과제였다. 성평등 교육 확산을 위해 국민 누구나 생애주기별로 성평등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각 부처와 협의해 운영하겠다는 계획이다.

진 후보자는 다양성을 존중받는 문화를 세 번째 목표로 제시했다.

그는 "새로운 가족정책의 틀을 만들어야 한다"며 "한부모가정, 1인가구 등 다양한 가족 형태가 차별받지 않고 모두 행복을 추구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전했다.

또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대해서는 "피해자들의 명예와 존엄 회복에 더욱 힘쓰겠다"며 "화해·치유재단 처리 문제는 철저히 피해자 관점에서 하루속히 마무리 짓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