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레드벨벳,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도 올킬…모모·우기·화사 ‘저력과시’

기사승인 2018.09.16  09:47:03

공유
ad38
ad48

레드벨벳이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에서도 압도적으로 높은 순위를 나타내며 그 인기를 화긴시켯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레드벨벳 슬기, 2위 레드벨벳 아이린, 3위 트와이스 모모 순으로 분석되었다.

이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18년 8월 14일부터 2018년 9월 15일까지 걸그룹 개인 38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6,187,950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다.

2018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위에는 레드벨벳 슬기, 레드벨벳 아이린, 트와이스 모모, 레드벨벳 조이, 레드벨벳 예리, (여자)아이들 우기, 마마무 화사, 트와이스 사나, 레드벨벳 웬디, AOA 설현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 8월 서머송 ‘Power Up’으로 팬들 곁에 돌아온 레드벨벳은 ‘여름 지배자’라는 타이틀답게 음원차트 고공행진과 함께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입증했다. 이에 10위 안에 멤버 전원이 이름을 올리며 그룹으로서는 물론 개인적인 영향력에 있어서도 이에 걸맞는 가치를 보여줬다.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 레드벨벳 슬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7,617 미디어지수 874,145 소통지수 916,010 커뮤니티지수 1,071,3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9,089로 분석됐다. 2위 아이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5,431 미디어지수 813,456 소통지수 920,215 커뮤니티지수 682,8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11,901로 분석되었다.

특유의 발랄하고 상큼한 이미지로 예능요정으로 거듭난 트와이스 모모 브랜드는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모모 브랜드 참여지수 112,705 미디어지수 2,200,951 소통지수 609,056 커뮤니티지수 524,2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46,983로 나타났다.

4위 조이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3,035,488로 드러났으며 예리는 2,546,187을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레드벨벳 슬기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심쿵하다, 부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레벨업, 비밀언니, 파워업' 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9.15%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