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명절 선물인 한우나 과일 등에서 벗어나 특별한 선물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올 추석에는 1인가구, 2030세대, 중장년층, 반려인 등의 취향을 저격하는 실용적인 선물로 마음을 전해보는 건 어떨까. 다가오는 추석,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선물을 고민 중이라면 마음까지 사로잡는 이색 선물 아이템에 주목해보자.

 

 

디저트 브랜드 발라즈는 잼처럼 발라 먹는 스프레드 제품 3종으로 구성된 ‘발라즈 스프레드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스프레드는 잼처럼 빵에 발라 먹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취향에 따라 다양한 디저트로도 활용할 수 있어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선물세트에는 국산 녹차의 진한 풍미와 아몬드의 고소함이 돋보이는 '발라드 녹차아몬드 스프레드'와 쫄깃한 찹쌀떡에 고소한 콩가루의 풍미가 더해진 이색 '떡' 스프레드 '발라즈 인절미 스프레드', 은은한 쑥향과 깔끔한 단맛의 조화가 일품인 '쑥 스프레드'까지 3종을 담았다. 깔끔하면서 고급스러운 패키지의 기프트박스를 사용해 선물 받는 사람의 기분까지 고려했다는 점도 돋보인다.

동원F&B는 펫팸족을 위한 이색 애묘 선물세트 ‘뉴트리플랜 묘연세트’를 선보였다. 반려인에게 가족과 다름없는 반려동물을 위한 선물세트를 내놓은 것으로 반려묘들의 건강을 위한 펫푸드와 장난감으로 구성됐다. 국내 최초 참치알을 담아 만든 애묘용 습식파우치,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4종과 함께 참치살에 닭가슴살, 게맛살 등이 토핑된 습식캔 2종이 포함됐다. 장난감으로는 고양이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활동성을 높여주는 것으로 잘 알려진 '캣닢'으로 만든 베개를 담아 선물의 느낌을 더욱 살렸다.

애경산업은 생활용품과 재난구호 키트를 결합해 실용성을 높인 ‘안전담은 감사세트’를 출시했다. 재난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활용품과 재난구호 물품만 모아놓은 점이 돋보인다. 치약, 비누와 함께 수분 공급, 피부 수분 밸런스 유지, 피부 보호 등을 할 수 있는 바세린, 로션까지 포함돼 있다. 각종 재해 발생 시 요긴한 조명봉, 방수 호루라기, SOS 깃발, 삼각건, 보온포 등 재난구호 키트도 함께 구성됐다. 재난구호 키트의 경우 작은 크기의 책 형태라 평소 거실의 책장 등 잘 보이는 곳에 두고 위급상황 시 빠르게 찾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연화식 기술을 접목한 ‘그리팅 소프트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그리팅 소프트는 음식의 모양과 맛은 유지하면서 씹고 삼키기 편하게 만든 연화식 전문 브랜드다. 음식의 단단함을 일반 조리 과정을 거친 동일한 제품보다 평균 5분의1로 낮추는 연화 공정을 거쳐 잘 익은 바나나와 두부 수준의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선물 세트는 총 8종으로 연화식 한우 갈비찜 세트, 연화식 한우 사태찜 혼합세트, 뿌리채소 한우 사태찜, 뼈까지 먹는 데리야끼 가자미조림, 연화식 호두 콩 조림 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개별 포장된 HMR(가정 간편식) 제품들로 구성돼 전자레인지에 간편하게 데워먹을 수 있다.

 

 

올해 역시 한파가 예상되기에 많은 이들이 롱 벤치다운을 찾고 있다. 브루노바피에서 선보이는 벤치다운(일명 이동욱 벤치다운)은 시크한 블랙 컬러와 함께 스포티한 무드를 반영, 프리미엄 다운 소재로 가볍고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한다. 넉넉한 기장감으로 보온성을 갖춘 것은 물론 은은한 광택감이 고급스럽다. 귀향길 벤치다운과 함께 한다면 온 가족이 따뜻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에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활용도가 높으면서도 멋스러운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캠퍼의 삭스 슈즈를 추천한다. 캠퍼의 덥(DUB)은 발에 착 감기는 스타일로 착화감이 좋고 가벼워 남녀 모두가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삭스 슈즈다. 강렬한 그래픽 악센트가 있는 데일리 스니커즈로 펌핑, 고무가죽 등의 첨단 소재를 사용해 우수한 접지력과 착화감을 선사한다. 나뭇잎에서 영감을 얻은 독특한 아웃솔 형태는 최첨단 소재와 조화를 이루며 덥을 가장 정교한 운동화로 만들어준다. 또 디자인이 세련돼 가을 패션의 완성은 물론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다.

 

 

티젠의 티 선물세트 ‘평창의 향기’는 평창 동계올림픽 귀빈을 위한 공식 차 ‘평창의 고요한 아침’을 일반 소비자들도 경험할 수 있게끔 출시된 프리미엄 블렌딩티 제품이다. 세계 각국의 꽃과 허브와 평창에서 나는 수국을 블렌딩해 떫은 맛 없이 달콤한 수국의 향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베스트 티 컬렉션’은 저렴한 가격 대비 다양한 맛과 향을 맛볼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제품이다. 루이보스, 캐모마일, 페퍼민트, 레몬밤, 얼그레이로 구성돼 허브와 홍차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고급스러운 패키지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선물하기 적당하며 추석 연휴 온가족이 티타임을 즐기기에도 좋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