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바르다김선생 ‘가락떡볶이’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 바르다김선생의 신메뉴 ‘가락떡볶이’가 인기 고공행진 중이다. 푸짐하고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과 함께 많은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김밥과 떡볶이 조합을 완성시켜주기 때문이다. 브랜드의 주 메뉴인 김밥과 찰떡궁합을 이룰 수 있는 차기 스테디셀러를 겨냥한 제품으로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의 가락떡과 매콤한 양념의 조화가 일품이다.

 

◆ 롯데기린 ‘기린골드라벨’ 4종

화이트 브레드와 컵 브레드 콘셉트의 ‘기린골드라벨’ 4종은 제품의 풍미와 식감을 높이기 위해 특허 유산균을 24시간 동안 발효한 발효액을 제품의 반죽에 넣어 만들었다. 화이트 브레드는 빵 반죽에 설탕을 넣지 않고 낮은 온도에서 장시간 구워 담백한 맛이 좋고 제품은 ‘화이트 크림치즈’ ‘화이트 초코’로 이뤄졌다. 컵 브레드는 제품 아랫부분 포장에 베이킹 컵을 사용, 제품의 수분을 보존시켜 한층 촉촉하고 비스킷 반죽을 윗부분에 토핑하고 슈크림이 들어있어 좀 더 부드럽고 달콤하다. 제품은 ‘아몬드 슈크림’ ‘모카 앤 초코’이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한식요리’ 3종

전자레인지 조리로 한식 메인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비비고 한식요리’ 냉동제품 3종이 나왔다. 전문 셰프가 개발한 레시피를 제품으로 구현해 한식 전문점에서 먹던 맛 품질을 느낄 수 있으며 일상에서 뿐만 아니라 안주로도 즐길 수 있는 점, 돼지고기 육질을 부드럽게 만들고 특유의 냄새를 없애기 위해 녹차와 생강을 넣어 저온 숙성시킨 것이 특징이다.

‘비비고 고추장 삼겹구이’는 삼겹살을 특제 고추장 양념으로 발라 오븐에 직접 구워 풍미를 향상시켰다. ‘비비고 쭈꾸미 제육볶음’은 쭈꾸미는 청주에 담가 비린내를 없앴으며 부드럽고 탱탱한 식감을 살렸다. 두 제품은 양념에 사용된 대파, 마늘, 청양고추는 직화 솥에 볶아 구운 풍미를 강화시켰다. ‘비비고 한양식 불고기’는 야채와 불고기 소스를 따로 볶은 후에 불고기와 함께 볶는 방식으로 야채의 색감을 살리고 향미도 높였다.

 

◆ GS25 ‘80라떼’ ‘버터커피’

GS25가 2종의 커피를 출시했다. ‘유어스 프리미엄 80라떼’는 에티오피아의 프리미엄 원두 예가체프 품종으로 블렌딩됐다. 기분 좋은 산미는 신선한 원유를 만나며 부드러운 맛으로 조화됐고 원유와 조화를 이루면서도 예가체프 특유의 과일향, 제비꽃향은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신선한 원유의 유당으로 인해 설탕을 넣지 않았음에도 달콤한 끝맛을 선사한다.

‘유어스 프리미엄 버터커피’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다이어트 커피 열풍을 일으키며 홈트족, 다이어트족 사이에서 유명한 홈메이드 버터커피 레시피를 활용해 국내 최초로 출시한 상품이다. 무가염 버터와 다이어트에 많이 활용되는 MCT오일이 첨가됐다. 예가체프 원두 블랜딩을 기본으로 하며 고소한 버터향와 진한 카카오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무설탕이며 가격은 1500원.

 

◆ GS25 '유어스 펀치볼 시래기 된장국밥’

펀치볼은 양구군 해안면에 위치한 해발 400~500m의 고지대에 발달한 분지다. 시래기는 비타민 A, B1, B2, C의 함유량이 높으며, 간암 억제, 빈혈과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가 있는 웰빙 식재료로 알려져 있다. 펀치볼 시래기는 고산 분지의 일교차가 심해 시래기 재배와 자연건조에 최적화된 지역 특성에 맞게 생산되고 있는 양구군의 대표적인 특산물 중 하나다. 천혜의 환경에서 자연건조함에 따라 시래기가 부드럽고 연하며 맛과 향이 뛰어나고 영양성분이 잘 보존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펀치볼시래기에 구수한 된장과 안창살을 사용해 끓여낸 깊고 진한 국밥이다. 상온 보관이 가능한 컵밥 형태로, 시래기 된장국이 별도 파우치에 담겨 있어 동봉된 즉석밥에 부어 전자렌지에 데우기만 하면 깊은 감칠맛을 즐길 수 있다. 가격 3500원.

 

◆ 투존치킨 ‘불고기킹’

 

투존치킨은 순살치킨 메뉴 ‘불고기킹’을 출시했다. 간장불고기+고추장불고기+후라이드의 3가지 치킨에 지난해 론칭해 인기가 높은 일명 ‘치빵버거(빵에 치킨을 넣어 만들어 먹는 버거)’를 만들어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햄버거빵으로 구성됐다. 단짠단짠 맛을 느낄 수 있는 간장불고기에 매콤달달한 중독성 강한 고추장불고기, 바삭하고 고소한 후라이드까지 한가지 메뉴로 다양한 맛을 원하는 고객 입맛을 충족해줄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전통 불고기 소스를 통한 한국적인 맛을 살렸을 뿐만 아니라 불고기 치킨버거까지 즐길 수 있다. 가격 2만1900원.

 

◆ 설빙 ‘호떡 시리즈’ 3종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일반적인 꿀호떡과 달리 색다른 소를 활용한 ‘호떡 시리즈’(씨앗꿀호떡, 고구마호떡, 단팥호떡)를 선보였다. ‘씨앗꿀호떡’은 각종 견과류가 듬뿍 들어가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고구마호떡’과 ‘단팥호떡’은 각각 고구마무스와 단팥무스로 속을 꽉 채워 든든한 포만감을 준다. 핫 디저트 ‘호떡 시리즈’는 사전 출시 테스트에서 기존 설빙의 인기 디저트 츄러스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