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인기 예능 ‘신서유기’가 편의점 속으로 들어왔다.

이달 말 방영예정인 tvN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5’에 맞춰 CU가 ‘신서유기 간편식 2종(땡초맛살 꼬마김밥, 통통 불닭다리 버거)’을 출시했다.
 

‘땡초맛살 꼬마김밥’은 고소한 맛살 샐러드와 매콤한 땡초를 토핑한 꼬마 김밥을 특제 마요네즈 소스에 찍어먹는 상품이다. ‘통통 불닭다리 버거’는 기존 유사 상품 대비 약 30% 증량된 닭다리 순살 패티에 중독성 있는 중화 깐풍소스를 더했다.

두 상품 모두 ‘신서유기5’의 마스코트 ‘기묘한’과 ‘신묘한’을 비롯한 캐릭터 띠부띠부씰 10종을 랜덤으로 동봉했다. 예능 신서유기 속에서 출연자들이 코스프레하는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띠부띠부씰을 사원증, 학생증 등에 붙일 수 있도록 제작해 재미를 더했다.

이처럼 CU가 인기 예능 프로그램과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는 것은 편의점의 주요 이용층인 10~30대가 TV 속 상품이나 캐릭터, 배우 등에 대한 관심이 높고 SNS 등을 통해 관련 정보에 대한 공유가 활발하기 때문이다.
 

‘신서유기’의 경우 개성 있는 캐릭터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독특한 이미지가 상품에 투영되어 고객들에게 상품의 차별성을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효과가 있다.

실제 CU가 앞서 출시한 ‘기묘한’, ‘신묘한’의 피규어 유제품 2종(딸기코코넛, 초코라떼)과 음료 패키지를 아예 캐릭터 모양으로 제작한 ‘신묘한 레드 시트러스’, ‘기묘한 옐로우 트로피칼’ 등 신서유기 제휴 상품들은 SNS에서 큰 화제를 일으키며 인기 상품 반열에 올랐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박상아 MD(상품 기획자)는 “TV 속 인기 예능과 콜라보한 상품들이 재미와 친근함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고객들의 눈길을 잡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간편식의 예능 캐릭터 띠부띠부씰처럼 업계를 뛰어넘는 협업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전달하는 이색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지난 2013년 tvN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 시즌1' 방영 당시 드라마의 이름을 딴 도시락과 머핀 등 먹거리 상품을 판매했으며, 동일 드라마 시즌2에는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인기 TV 프로그램과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