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아직도 반반무많이?’ 얼리어먹터를 위한 치킨 신상품 5

기사승인 2018.09.07  11:17:38

공유
ad38
ad48

국민 외식 메뉴 치킨. 따뜻하면 따뜻한대로, 식으면 식은대로 어떻게 먹어도 빠져드는 마성의 치킨이 변신을 도모하고 있다. 튀기는 대신 굽고, 빨간 양념 대신 간장 소스로 조리는 등 브랜드 마다 차별화된 치킨 레시피와 이색 메뉴를 통해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는 것. 치킨에 맥주 한잔이 생각나는 금요일밤.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치킨 메뉴를 모아봤다.

 

♦ 써브웨이 ‘로티세리 치킨 썹’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는 이색 치킨 샌드위치인 '로티세리 치킨 썹'을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핸드메이드 바비큐 치킨 콘셉트의 샌드위치로, 튀기지 않고 스테인리스 막대에 끼워 돌려가면서 굽는 '로티세리' 방식으로 구워낸 치킨으로 만든 것이 특징. 덕분에 느끼하지 않으면서 촉촉한 육즙 속에서 베어 나오는 담백함이 일품이다. 치킨의 결을 따라 직접 손으로 찢어 식감도 부드럽다. 여기에 로티세리 치킨의 풍미를 극대화시켜주는 시즌 한정 특제 소스 '리치 시저 소스'를 곁들이면 치킨의 담백한과 소스의 깊고 진한 맛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치킨 샌드위치를 맛 볼 수 있다. 써브웨이 고유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이용하면 빵, 채소, 토핑, 소스 등을 입맛에 맞게 조합해 '나만의 로티세리 치킨 썹'을 즐길 수도 있다.

 

♦ BHC ‘소이바베큐’
 


bhc치킨은 올해 첫 신메뉴로 불향을 강조한 신개념 간장치킨 '소이바베큐' 치킨을 내놓았다. 튀김 옷을 얇게 입혀 튀겨낸 치킨 위에 bhc치킨의 자체 연구로 만든 간장 베이스의 바비큐 소스를 발라 달콤하면서 짭짜름한 맛과 은은한 불향의 조화가 돋보인다. 여기에 바삭하게 튀겨낸 연근과 고구마 큐브를 올려 건강한 맛을 가미했다. 소이바베큐 소스는 숙성간장과 생강청, 조청을 주원료로 오랜 시간 우려내 풍미가 살아있고 깊은 맛을 내는 것이 특징. bhc치킨은 매운맛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매콤한 맛을 더한 '핫 소이바베큐'를 비롯해 먹기 편한 '순살 소이바베큐', '순살 핫 소이바베큐' 등을 동시에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 호식이두마리치킨 ‘불짬뽕치킨 패키지’
 


호식이두마리치킨에서 올초 선보인 ‘불짬뽕치킨 패키지’는 치킨과 면의 콜라보레이션이 돋보이는 이색 메뉴다. 불향이 더해진 짬뽕맛 치킨을 먹고, 제공되는 소스에 파스타 면을 비벼먹는다는 콘셉트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또 기호에 따라 모짜렐라 치즈를 추가하면 더욱 다양하고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최근에는 SNS 상에서 면 대신 밥을 비벼먹으면 더 맛있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치면’부터 ‘치밥(치킨+밥)’까지 다양한 조합으로 즐길 수 있는 치킨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 생활맥주 ‘낮저밤저 닭가슴살 샐러드’
 


수제맥주 브랜드 생활맥주는 ‘낮저밤저 닭가슴살 샐러드’를 선보였다. ‘낮저밤저 닭가슴살 샐러드’는 프랑스 조리법인 수비드 방식을 사용해 더욱 촉촉하고 부드러운 닭가슴살과 신선한 야채를 함께 곁들여 먹는 메뉴다.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어 ‘웰빙’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달달한 풍미와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인 ‘밀 맥주’ 스타일의 수제맥주와 함께 먹으면 ‘낮저밤저 닭가슴살 샐러드’를 한층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굽네치킨 ‘굽네 허니멜로’
 


굽네치킨은 허니 머스타드, 갈릭, 스모크 베이컨 등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특제 소스와 오븐구이 치킨의 촉촉한 육질이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계속 당기는 감칠맛이 특징인 ‘굽네 허니멜로’를 선보였다. 살코기의 풍미와 맛을 살려주는 홀 그레인 머스타드를 사용해 끝맛까지도 매력적이며, 풍부하고 고급스러운 맛도 살렸다. 또, 진하고 크리미한 식감을 구현해 치킨을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입 안에서 착 감기는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베이스가 되는 ‘허니멜로 소스’는 굽네치킨의 메뉴 개발 노하우를 집결시킨 굽네치킨만의 특제 소스다.

사진=각 사 제공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