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이 누그러지면서 패션업계는 가을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신상템을 선보이고 있다. 레트로 열기가 강력한 가운데 올 가을 슈즈 트렌드는 미드힐, 의상 트렌드는 체크패턴이 될 전망이다. 복고 느낌과 함께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는 것이 공통점이다.

 

◆ 미드힐...고급소재와 컬러+데일리룩 등 다양한 활용

사진=캠퍼 제공

이번 시즌 역시 비비드 컬러, 미드컷 슈즈 등 볼드한 스타일과 레트로 트렌드가 지속할 조짐이다. 미드힐 슈즈는 데일리룩은 물론 가을 감성이 곁들여진 고급스러운 소재와 컬러 등 다양한 스타일링에도 부담 없이 신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스페인의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 캠퍼의 ‘올라잇’은 클래식하면서도 캐주얼한 느낌을 동시에 자아낸다. 소프트 펌프스의 편안한 착용감과 유니크한 감성이 느껴지는 재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유의 굽 모양, 독특한 컬러사용, 뛰어난 착용감 역시 타 제품과 차별화 요소다. 특히 우수한 품질의 가죽이 제공하는 유연하고 편안한 착용감과 반직선에서 변형된 디자인이 소비자 만족도는 높인다.

여기에 시스루, 도트 또는 레이스 등 센스 있는 디자인의 양말과 매치하면 더욱 유니크하면서도 패셔너블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 체크패턴...포인트 or 컬러혼합 '빈티지' 매력 극대화

 

패션업계에 레트로 바람이 지속되면서 빈티지한 느낌의 체크패턴이나 다채로운 컬러를 접목시킨 체크 아이템이 출시되고 있다. 체크 아이템은 간단하게 포인트 스타일링을 할 수 있어 드레스업이 가능하며 다양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은 이번 시즌 메가트렌드인 체크패턴을 트렌드에 맞게 전 복종에 걸쳐 다양하게 풀어냈다. 트렌치코트, 재킷 등 아우터에서는 모노톤에 핀 컬러를 넣어 포인트를 줬으며 블라우스나 원피스 등의 이너웨어에서는 여러 컬러가 혼합된 체크패턴을 사용했다.

 

사진=올리비아로렌 제공

클래식한 체크패턴의 롱 재킷에 멋스러운 팬츠를 매치해 분위기 있는 가을 룩을 완성시켰으며 빈티지한 감성을 더해주는 타탄체크 패턴의 원피스로 캐주얼한 느낌을 강조했다. 원피스는 날이 더 선선해지면 니트와 함께 레이어드 해 감성적이면서 여성스러운 스타일로도 연출할 수 있다.

체크 블라우스는 단품으로 입었을 때 편안한 소재와 안정적인 핏감으로 페미닌하면서 캐주얼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며 특히 체크패턴에 독특한 플라워 프린트가 더해진 블라우스는 입었을 때 포인트 스타일링이 가능해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소재는 캐주얼한 느낌의 코튼 혼방 소재를 주로 사용했으며 다양한 방법의 워싱을 통해 빈티지하면서도 내추럴한 효과를 줬다. 또한 부드러운 감성의 멜란지 효과를 주기 위해 서로 다른 컬러의 실을 연사하거나 카치온사를 이용한 원단을 후염으로 사용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