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뷰티, 식음료, 멀티플렉스...요즘 유통가 ‘대세’인 컬래버레이션은 여전히 강력하며 확장일로를 걷고 있다. 페어링이 상상되지 않는 사례부터 너무나 잘 어울릴 법했던 케이스에 이르기까지 독특한 콘셉트를 앞세워 새로운 이미지와 가치를 창조하고 있는 ‘콜라보’ 사례를 모았다.
◆ 레트로 시대의 성공신화...‘게스X펩시’
글로벌 데님브랜드 게스가 이번에는 세계적인 음료브랜드 펩시와 만나 레트로 트렌드의 콜라보레이션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티셔츠, 데님 트러커, 맨투맨, 아노락 점퍼 외 다양한 액세서리와 이지웨어로 구성했다.
1980~90년대 휘황찬란한 ‘레트로의 시대’를 성공적으로 지나온 두 브랜드의 히스토리를 바탕으로 재해석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각자의 아이덴티티를 살리면서 게스 특유의 섹시함과 스트리트 콘셉트의 트렌드를 가미해 다양한 소비자층을 공략할 전망이다. 31일부터 전국 게스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판매가 이뤄진다. 출시를 기념해 펩시 음료 증정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음식X화장품 환상 궁합...더페이스샵 ‘푸드메틱’ 시리즈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이 ‘푸드’와 ‘코스메틱’이 만난 ‘푸드메틱’ 시리즈를 전개하는 가운데 이번에는 초콜릿을 닮은 아이섀도 팔레트 ‘초코 모노팝 아이즈’와 보석반지 속에 워터 틴트를 담은 ‘보석반지 틴트’를 출시했다.
‘초코 모노팝 아이즈’는 초콜릿을 연상시키는 아이섀도 팔레트에 진짜 초콜릿이 녹아든 듯 진하고 풍부한 컬러가 부드럽게 발색되며 카카오 성분이 함유되어 더욱 부드럽고 촉촉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모노팝 초코 아이즈’는 각 8가지 컬러의 ‘1호 다크 초콜렛’과 ‘2호 쿠키앤크림 초콜렛’ 2종으로 출시됐다. 1호는 매트한 브라운 계열의 컬러들로 구성됐고, 2호는 코랄, 브론즈, 샴페인, 핑크, 레드 등 화려한 글리터 섀도 컬러로 구성됐다.
‘보석반지 틴트’는 실제 보석반지 사탕 디자인의 용기에 담긴 산뜻한 과즙컬러의 워터 틴트가 입술에 얼룩과 끈적임 없이 가볍게 밀착된다. 보석반지 모양의 용기와 사탕 같은 달콤한 향이 더해져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것과 동시에 재미와 소장가치를 높였다. 전국 더페이스샵, 네이처컬렉션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오픈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스웨덴 패션의 품격...아크네 스튜디오X피엘라벤
스웨덴 컨템포러리 브랜드 아크네 스튜디오가 다음달 6일 스웨덴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피엘라벤과 협업한 신규 컬렉션을 출시한다. 두 브랜드는 자신들의 로고를 결합한 새로운 원형 로고 디자인을 제작해 모든 제품에 패치 형태로 부착했다. 또한 피엘라벤 대표 제품의 클래식하고 상징적인 특징에 아크네 스튜디오의 디자인 요소를 더했다.
기능성 익스페디션 다운재킷에는 페이크 퍼 트리밍 장식을 가미하고, 얇고 가벼운 여성용 아노락 점퍼(바람막이) 밑단에는 블러쉬 핑크 색상의 패널을 추가했다. 파카 밑단에 감춰져 있는 핑크색 패널을 펼치면 길이가 길어져 원피스처럼 입을 수 있다.
또한 긴 기장의 팬츠는 지퍼를 통해 반으로 분리돼 반바지로도 착용 가능하다. 사각 형태의 칸켄 백팩은 다양한 사이즈로 출시되며 상단의 핸들로 토트백처럼 들 수도 있다. 빅 사이즈의 오리지널 백팩은 수납공간이 넓어 실용적이며 미니 클러치는 상단의 긴 줄을 메면 메신저 백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더불어 캠핑장면이 프린트된 반팔 티셔츠, 선명한 색상의 아웃도어 캡, 진정한 모험가를 위한 카무플라주 침낭도 만나볼 수 있다. 이들 협업 제품은 기능성 소재로 제작됐으며 대부분의 제품에 큼지막한 포켓이 달려 있어 실용적이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관련기사
- 가을 산으로 가벼운 발걸음...하이킹 배낭 ‘투르디’ 출시
- 푸마X방탄소년단, 콜라보레이션 'BTS바스켓' 출시...나만의 포토 포스터 소장 기회
- ‘오늘 뭐 입지’…환절기 코디가 고민이라면? 가을 패션 기획전 5
- 남주혁·아이린, 훈훈한 남친룩 vs 시크한 가을여자 화보 공개
- 결혼의 계절, 커플 위한 웨딩워치...소확행부터 고품격까지
- 론진·디젤·테드베이커·카시오, 신상 시계열전...첨단기능&디자인 디테일 탑재
- 정우성, 명품시계 차고 아웃도어 입고...‘화보장인’ 위엄
- 한혜진, 가을 언더웨어 A to Z...휠라 ‘인티모 더 테니스’ 공개
- ‘여름휴가 다녀왔더니…’ 탄력 잃은 피부를 위한 케어 뷰티템 4
- H.O.T. 17년만의 단독 콘서트 'Forever H.O.T.' 개최...9월7일 티켓 오픈
- ‘불금은 외식하는 날!’ 익숙함에 특별함을 버무린 이색 메뉴 5
- 대북특사, 9월 5일 평양방문 “남북정상회담·비핵화 문제 협의”
- '한국 vs 중국' 손아섭, 아시안게임 첫 안타 이어 타점까지...결승 진출 문턱서 극적 부활
- [아시안게임] 한국, 중국에 5회까지 5-0 리드...임기영 '롤코' 호투·박병호 쓰리런
- ‘나도 엄마야’ 알렉스 이인혜, 찡한 이별키스…”신이 허락하지 않아”
- ['프로듀스48' 기획] D-Day, 12주간의 여정과 최후의 드라마 ①
- 뜻밖의 만남? 당연한 동거!...브랜드 ‘콜라보’ 열전 ②
- 수지·카일리 제너·뚜아뚜지·위너...브랜드 가치 빛내는 ‘캠페인’ 셀럽들
- 프랑스 남자처럼~에디션 센서빌리티·까르뜨블랑슈 F/W패션 제안
- 코모도, 브랜드 전면 리뉴얼...에이지리스 컨셉 4가지 라인 선봬
- 이제훈, 세련된 도시남자의 여유만만 가을(ft. 웨어&슈즈)
- ‘베트윙을 찾아라’ 리바이스, 1만개 경품 당첨 AR이벤트 진행
- 가을女神 스타일링 보석템...‘미드힐’ 신고 ‘체크패턴’ 입고
- 환절기 푸석푸석한 얼굴 Bye~ ‘나이트케어 루틴’으로 보습력↑
- 여름 끝, 지친 '피부' 회복 위한 홈케어템 ①
- 여름 끝, 지친 ‘모발’ 회복 위한 홈케어템 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