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EXO)의 레이 장과 세계적인 EDM 아티스트 알렌 워커가 공동으로 작업한 신곡 ‘Sheep(Alan Walker Relift)’이 31일 발매됐다.

 

사진=소니뮤직 제공

알렌 워커는 대표곡 'Faded'로 유튜브 18억 조회수를 기록하며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최정상급 DJ다. ‘Sheep’은 지난해 발매된 레이 장의 솔로앨범 수록곡 ‘Sheep’을 재해석한 곡이다.

새로운 가사와 붐바스틱 트랩풍 사운드, 신선한 비주얼로 다시 태어난 ‘Sheep’은 올해 초부터 중국 베이징에서 시작된 스튜디오 세션의 결과물이다. 레이 장과 알렌 워커는 이후 몇 개월 동안 긴밀히 협력하며 곡 작업을 이어갔고, 8월 초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대규모 록페스티벌 ‘롤라팔루자’ 3만여 관중 앞에서 최초로 이 곡을 선보였다.

현란한 시각효과와 완성도 높은 세트가 돋보이는 뮤직비디오 역시 빌보드를 통해 선공개됐다. 알렌 워커의 이전 작품이었던 ‘Tired’ 뮤직비디오와 세계관을 공유하는 이번 작품에서 레이 장은 놀라운 댄스실력을 선보였다.

EXO 레이 장은 글로벌 스타로 전 세계로 명성을 쌓아가 인스타그램 팔로어만 900만명에 이른다. 첫 미니앨범 ‘Lose Control’로 중국인 아티스트 최초로 아이튠즈 차트 톱 60위에 진입하기도 했다. 알렌 워커는 올해 5월 빅뱅의 승리, 줄리 버건, K-391과 함께 ‘Ignite’이라는 곡을 발표하기도 했다. 오는 9월8일 ‘2018 스펙트럼 댄스뮤직페스티벌’에 참가해 내한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