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열린 여자 양궁 남북대결에서 우리 대표팀이 가볍게 승리하고 준결승에 진출했다.

 

우리나라 여자 양궁 리커브 팀이 연습 라운드를 펼치는 모습/자카르타=연합뉴스

장혜진(31·LH), 강채영(22·경희대), 이은경(21·순천시청)으로 이뤄진 여자 리커브 대표팀은 2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여자 리커브 단체 8강전에서 북한에 세트 승점 6-0으로 승리했다.

북한팀은 전날 혼성전 결승 진출에 성공한 강은주를 비롯해 리지향, 박향순으로 라인업을 짰다. 우리 팀은 1세트에서 이미 세 선수가 10점을 한 발씩 쏘며 북한을 10점 차로 제치고 세트 승점 2점을 가져왔다.

2세트에서 이은경이 첫발에서 7점으로 흔들렸으나 이내 세 선수가 나란히 10점을 쏘면서 2세트도 승리해 세트 승점은 4-0이 됐다. 대표팀은 3세트도 가뿐히 승리하고 준결승을 확정했다. 우리나라는 일본-인도네시아의 8강전 승자와 준결승에서 맞붙는다.

 

북한 여자 양궁팀이 25일 오전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여자 양국 리커브 엘리미네이션 라운드에서 베트남에 5-3 승리를 거둔 뒤 기뻐하고 있다/자카르타=연합뉴스

앞서 여자 개인전과 혼성에서 연이어 8강에 떨어지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던 장혜진은 이날 자신감을 되찾은 듯 침착하게 10점 행진을 이어갔다. 북한은 강은주가 선전했으나 나머지 선수들의 실력이 그에 미치지 못해 우리와는 큰 수준차를 보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