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워너원 강다니엘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빅뱅 승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7월16일부터 2018년 8월17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44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8004만7530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2018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워너원 강다니엘, 아스트로 차은우, 빅뱅 승리, 비투비 서은광, 워너원 옹성우, 방탄소년단 지민, 워너원 박지훈, 워너원 황민현, 펜타곤 이던, 워너원 하성운, 방탄소년단 정국, 워너원 김재환, 비투비 육성재, 방탄소년단 뷔, 펜타곤 후이, 워너원 박우진, 워너원 이대휘, 빅스 레오, 워너원 윤지성, 방탄소년단 진, 블락비 지코, 워너원 라이관린, 워너원 배진영, 샤이니 민호, 임팩트 이상, MXM 김동현, 신화 에릭, 방탄소년단 슈가, 엑소 시우민, 방탄소년단 제이홉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340만8157 미디어지수 319만1805 소통지수 128만9559 커뮤니티지수 174만75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3만708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30만712와 비교하면 3.62% 상승했다.

2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634만4144 미디어지수 831만821 소통지수 17만1102 커뮤니티지수 36만85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1만557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3만9293와 비교하면 943.64% 급등했다.

3위, 빅뱅 승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97만9616 미디어지수 206만8628 소통지수 31만4551 커뮤니티지수 135만57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1만857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62만8572와 비교하면 11.93%하락했다.

4위, 비투비 서은광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만7483 미디어지수 157만3322 소통지수 28만5910 커뮤니티지수 57만9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8만658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8만1264와 비교하면 381.40% 급등했다.

5위, 워너원 옹성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46만7244 미디어지수 254만7908 소통지수 115만9196 커뮤니티지수 142만64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0만773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87만2247와 비교하면 44.6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가 13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멋있다, 귀엽다, 웃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패션, 공항, 워너원'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10%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