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 문화 확산에 힘입어 늘어나고 있는 홈 트레이닝족과 건강 중시형 고객을 겨냥한 저칼로리 건강식 도시락은 선호하는 고객층도 일반 도시락과 다르다.

 

 

편의점 GS25에서 판매하는 일반 도시락 매출 구성비의 경우 20~30대 남성이 40.2%를 차지하는 주요 소비층이지만 저칼로리 건강식 도시락은 20~30대 여성이 절반에 육박하는 47.9%를 소비하고 있다.

또한 저칼로리 건강식 도시락이 특히 잘 팔리는 상권 유형을 도출했다. GS리테일은 전국 GS25를 13개 상권 유형으로 구분했는데 야간 20대 인구 구성비가 많은 영파워 상권, 여성 직장인 상권, 오피스 상권에서 건강식 도시락의 매출 구성비가 무려 57.9%라는 사실을 분석했다. 해당 3개 상권 유형의 점포 구성비가 26.3%라는 것을 감안하면 높은 수치다.

한편 GS25는 욜로·홈트족을 위한 ‘유어스 두부스테이크 도시락’을 출시했다. 340Kcal의 저칼로리 상품으로, 최근 저칼로리 콘셉트 도시락답게 모든 가공 공정에 튀김을 대신해 찜, 구이 조리 방식을 채택했다. 도시락의 메인 식재료인 두부 스테이크에 돼지고기와 토마토소스를 가미해 포만감이 들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

 

 

사이드 메뉴는 구운 파프리카, 구운 호박, 허브감자와 혼합 야채찜, 화이트오믈렛, 바질페스토 펜네, 올리브 등으로 구성됐다. 저탄수화물 식이를 위한 곡류 메뉴로는 현미밥 50g에 슈퍼푸드인 렌틸콩을 올려 전 메뉴를 세심한 건강식 한끼로 구현했다.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상품은 ‘두부스테이크 도시락’과 GS25 나만의 냉장고 모바일앱을 통해 사전 예약 주문이 가능한 도시락 중 부동의 1위인 ‘유어스 닭가슴살 도시락’으로 총 2종류다. 대상 상품 구매 시 GS25 ‘나만의 냉장고’ 모바일 앱을 통해 GS&POINT를 적립하면 스탬프를 2개 모을 때마다 스쿼트머신 기구, 인바디 체중계 등 건강 관련 기구 증정 행사에 당첨될 기회를 얻는다.

사진=GS25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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