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의 ‘팜로드’ 패키지가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18)’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고급 디저트를 표방한 ‘팜로드’는 주요 고객인 젊은 여성층의 감성을 자극하기 위해 동화 같은 스토리를 제품에 담아냈다. ‘프랑스의 어느 작은 마을, 달콤한 향기가 풍겨오는 좁은 골목을 따라 걷다가 발견한 동화에나 나올 법한 작고 아름다운 디저트 카페’라는 브랜드 스토리에 맞춰 과자로 만든 아름다운 디저트 카페를 연상시키는 이미지를 제품 패키지에 적용했다.
디자인을 통해 맛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감성까지 만족시켜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요즘 소비 트렌드에 맞췄던 것이 국제 디자인상 수상의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제과는 올초 디자인 담당 부서를 디자인센터로 승격시키고 전문 인력을 확충하는 등 디자인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이런 노력은 3년 연속 국제 디자인상 수상이라는 결과로 이어졌다. 2014년 이래 5년간 국제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횟수만 8차례다. 이 기간 제과 기업 중 최다 수상 기록이다. 특히 이번 수상은 45개국, 8000여 출품작들과 경합을 벌인 것이라 의미가 더욱 크다.
관련기사
- 필립스·나스·닥터 브로너스...유통가, 더위 해소 실속만점 이벤트
- 달콤향긋 제철과일 복숭아, 탄산수부터 젤리까지 이색변신
- 건강 성분 그대로! 맛과 영양 챙긴 ‘곡물음료’ 뜬다
- 말복 D-1, 마지막 더위 물리칠 트렌디 ‘과일 보양식’ 열전
- 화사의 곱창...삼계탕 대체하는 말복 보양식 ‘막창·장어·간편식’ 관심 UP
- ‘냉삼’부터 ‘계란간장밥’까지…향수 자극하는 '복고 음식' 4
- 톡 쏘는 상쾌함~ ‘민트 덕후’ 홀리는 이색 디저트 열전
- ‘냉장고 안 브루어리’…캔·병 제품으로 즐기는 수제맥주 3
- 먹거리도 ‘스펙’ 필수! 원재료 특별한 ‘프리미엄 제품’ 뜬다
- 깔끔한 풍미...‘홍차’ 인기에 음료·디저트 신제품 풍성
- 손흥민, 월드컵 활약으로 몸값 1284억...AG 우승시 폭등 예상
- 신화, 데뷔 20주년 콘서트 ‘HEART’ 티저 공개...9월3일 티켓 선예매
- ‘정글의 법칙’ 워너원 하성운X옹성우 생얼 大공개...“제 얼굴 너무 못생겼죠?” 망언
- SBS, 심야 예능 개편...'골목식당' 金→水 이동, '폼나게먹자' 金 편성
- 기네스 글로벌 캠페인 속 한국계 댄서 바크티야르는 누구?
- 안희정 아들, 1심 무죄 판결에 “상쾌”…경솔한 발언 논란 자처
- 신입·경력 블루오션, 7~8월 수시채용 어디 있나?
- 역대급 무더위에 보양식 판매율 ‘껑충’...간편식·온라인몰 제품 인기
- 저칼로리 ‘건강도시락’ 구매자 절반 ‘2030女’...일반도시락은 ‘2030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