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남자 축구가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대표팀 첫 경기서 ‘아시아 호랑이’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한국은 15일 인도네시아 반둥 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바레인과의 2018년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조별리그 E조 1차전 전반을 5-0으로 앞선 채 마쳤다. 인맥 논란에 휘말렸던 공격수 황의조(감바 오사카)가 전반에만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자신의 존재 가치를 입증했다.

김학범 감독은 3-5-2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해외파 손흥민과 황희찬 이승우는 벤치에 대기했다. 스리백 수비엔 황현수(FC서울) 김민재(전북 현대) 조유민(수원FC)이 선발 출전했다. 허리엔 김진야(인천) 장윤호(전북) 황인범(아산) 이승모(광주) 김문환(부산)이 배치됐다. 투톱은 황의조와 함께 나상호가 투톱으로 바레인 골문을 노린다. 주장 완장은 장윤호가 찬다. 골문은 와일드카드 조현우에게 맡겼다.

한국은 경기 초반부터 앞서 나갔다. 바레인은 수비적으로 나올 것이란 예상을 깨고 공격적으로 맞대결을 펼쳤다. 하지만 이 전략은 도리어 한국에게 기회를 줬다. 구멍난 수비진에 황의조 나상호 김문환 김진야가 상대 공간을 맘껏 파고들었다.

 

공격을 주도한 우리나라는 전반 17분 선제골을 거뒀다. 바레인 골문 앞 밀집 지역에서 황의조가 김문환의 도움을 받아 오른발 슈팅으로 상대 골문을 흔들었다. 최근 J리그에서 좋은 경기력을 그대로 이어갔다. 황의조는 이번 시즌 정규리그 9골을 기록 중이다.

한국은 선제골 이후 6분 만에 김진야가 두번째골을 추가했다. 김진야는 바레인 선수 몸맞고 나온 걸 페널티 지역 중간에서 골문 왼쪽 아래를 정확히 노리는 강력한 오른발 슛으로 추가골을 신고했다.

이후 바레인은 만회골을 뽑기 위해 수비라인을 끌어올렸다. 하지만 그 틈을 노린 한국은 전반 35분 황의조가 팀 세 번째골을 넣었다. 나상호의 측면 땅볼 크로스를 받은 후 오른발로 상대 구석으로 차 넣었다. 이어 전반 40분 나상호가 네 번째골을 기록했다. 황의조가 전반 43분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한국은 5-0으로 크게 리드하며 전반을 마쳤다.

 

사진=연합뉴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